증권용 주식 공동인증서 갱신하는 방법


주식 투자시에는 은행과 마찬가지로 공동인증서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은행용과 달리 주식 투자를 위한 증권용 공동인증서는 별도로 증권사에서 발급해서 사용하게 됩니다. 공동인증서는 사이버 거래용 인감증명서로 이전 공인인증서와 동일한 기능에 이름만 바뀌었다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은행거래와 마찬가지로 증권계좌는 돈을 송금 이체가 가능하고 주식 투자 회사의 매수, 매도가 가능하기 때문에 금융 위험이 있습니다. 그래서 공동인증서를 이용하게 되는데 은행용과 마찬가지로 유효기간이 존재합니다. 이러한 증권용 주식 공동인증서 갱신은 1년마다 해주셔야 하며 스마트폰, PC에서 모두 가능합니다.

 

 

주식 공동인증서 갱신은 이전 사용했던 비밀번호를 알고만 있다면 손쉽게 진행할 수 있어서 어려운 것이 없습니다. 주식 투자를 하다보면 MTS와 HTS에서 만료일 30일전 갱신 안내 창을 계속 보여주게 되는데 이 때 갱신을 해주면 간단하게 해결이 가능합니다. 만약 귀찮아서 미루다 만료일이 넘어가게 되면 주식 거래를 다시 하기 위해선 공동인증서 재발급을 받아야 하기 때문에 훨씬 많은 시간이 소요될 수 있어 주의하셔야 합니다. 저는 키움증권 기준으로 설명을 드리지만 타 증권사에서도 동일한 방법으로 갱신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목차

1. 키움증권 앱에서 주식 공동인증서 갱신 방법

2. 키움증권 PC에서 주식 공동인증서 갱신 방법

 

키움증권 앱에서 공동인증서 갱신 방법

● 주식 거래를 위해서 키움증권 영웅문에 접속하니 "로그인 된 인증서의 만료일은 ~년 ~월 ~일 입니다. (만료 ~일전) 인증서 만료 전에 기존인증서를 갱신하기 바랍니다." 창을 보게 되었습니다. 이전에 갱신을 미루다가 재발급이 훨씬 귀찮다는 것을 알게되었기 때문에 바로 갱신을 해주도록 하겠습니다.

 

 

1. 영웅문S를 실행한 후 로그인 화면 화단 가운데에 보이는 공동인증을 클릭합니다.

 

 

● 만약 이미 로그인이 된 상태라 위의 화면이 보이지 않는다면 좌측 하단 영웅문 메뉴 > 업무 > 인증센터를 클릭합니다.

 

 

2. 상단에서 공동인증을 선택하고 인증서 갱신 만료 1개월 이내를 클릭합니다.

 

 

3. 갱신하고 싶은 주식 공동인증서를 선택합니다.

 

 

● 인증서 갱신 가능기간은 만료일 30일전 ~ 만료일까지입니다.

● 인증서 만료된 경우에는 인증서를 재발급 받으셔야 합니다.

● 스마트폰에서 갱신된 인증서는 스마트폰 > PC 인증서 복사 단계를 거친 후, PC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코스콤 SignKorea 범용인증서 갱신은 PC에서만 가능합니다.

 

 

4. 갱신할 인증서의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입력 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5. 다시 한번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인증서 갱신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6. 알림에 확인을 누르면 영웅문 앱에서 주식 공동인증서 갱신이 완료됩니다.

 

키움증권 PC에서 주식 공동인증서 갱신 방법

컴퓨터에서 주로 주식 투자를 하시거나 코스콤 SignKorea 범용인증서를 사용하고 있으시다면 키움증권 사이트에서 주식 공동인증서 갱신을 진행합니다.

 

1. 컴퓨터에서 키움증권 사이트를 실행합니다.

2. 상단에서 인증센터를 클릭합니다.

 

 

3. 좌측 카테고리에서 인증서 갱신을 누릅니다.

 

 

4. 현재 사용하고 있는 공동인증서 종류를 클릭해서 신하면 됩니다.

 

 

갱신 완료 후 기존 인증서는 자동폐기되므로 스마트폰 등에서 공동인증서를 사용하려는 경우 인증서 보내기로 복사 후 이용 가능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