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비밀번호 찾기, 변경 방법

재테크/금융 정보 / / 2021. 3. 3. 14:22

카카오톡 앱 안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금융 서비스인 카카오페이는 카톡 추가 친구들간 간편 송금을 주고받을 수 있고, 인 앱안의 쇼핑, 선물하기, 은행 계좌 이체까지 가능하여 편리합니다. 또 사용시에는 설정된 카카오페이 비밀번호 6자리만 입력하기만 하면 되어서 인증서 절차가 없다는 점은 혁신적으로 느껴지기도 합니다. 그런데 이용중 비밀번호를 분실하였다면 카카오페이 비밀번호 찾기 또는 변경을 통해서 해결해줘야만 합니다.

 

 

카카오페이 비밀번호를 5회 오입력시에는 이용제한이 걸리게 되어 반드시 비밀번호 재설정 절차를 받으셔야 합니다. 이 과정이 이용제한 전 비밀번호 찾기, 변경 방법과 다른점이 없기 때문에 우선 제가 추천드리는 방법은 5회간 신중하게 모두 입력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후에 이용제한이 걸리더라도 어차피 패스워드 설정을 위해서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불이익은 없기 때문이죠. 참고로 카카오페이 비밀번호는 숫자로만 구성된 6자리이니 기억하기 쉬운 숫자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카카오페이 비밀번호 찾기, 변경 방법

1. 카카오톡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해주세요.

2. ... 더보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3. 나의 카카오페이를 누르세요.

4. 서비스 메뉴를 선택합니다.

 

 

5. 설정 - 비밀번호 결제수단 고객센터를 클릭하세요.

6. 개인/보안 아래의 비밀번호를 누르세요.

 

 

7. 카카오페이 비밀번호 - 카드/카카오페이머니 결제, 송금을 누르면 카카오페이 비밀번호 변경이 가능합니다. 이 경우 기존 사용중인 비밀번호를 입력한 뒤 새로운 비밀번호를 설정하게 됩니다.

 

8.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아요를 누르면 카카오페이 비밀번호 재설정이 가능합니다. 이 경우 기존 사용중인 비밀번호를 알지 못하는 경우 새로운 비밀번호를 바꿀 수 있습니다.

 

 

9.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아요를 누르고 카카오계정 로그인을 합니다.

10. 이름, 주민등록번호, 휴대폰번호를 입력합니다.

 

 

11. 인증 완료 뒤 카카오페이 비밀번호 재설정이 가능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