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로그인 기록 확인 방법


카카오톡은 사생활이 담긴 대화를 자주 주고 받는 메신저 앱이기 때문에 무엇보다 보안에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이제는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카카오 계정과 비밀번호만 알고 있다면 PC 카카오톡에도 로그인하여 이용할 수도 있기 때문에 해킹 위험이 증가했기 때문입니다. 특히나 네이버, 구글등과 같은 여러 서비스에서 이용하고 있는 동일한 비밀번호를 이용하게 되면 해킹 도용을 당할 확률이 더 높기 때문에 조심하셔야 합니다. 만약 내 계정 도용이 의심된다면 카카오톡 로그인 기록 확인으로 언제, 어디서, 어떤 기기로 접속을 했는지 조회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저도 최근에 이용하지 않던 사이트에서 문자가 많이 오는 것이 수상하여 카카오톡 로그인 기록을 확인해보기로 하였습니다. 카카오의 제휴서비스를 통해서 웬만한 사이트는 모두 연동 로그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혹시나 싶다면 저처럼 직접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고 보여집니다. 카카오톡 로그인 기록은 스마트폰 카톡 앱에서 가능하며, 만약 도용 해킹을 확인하였다면 바로 비밀번호 변경까지 가능하니 바로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 로그인 기록 확인하기

1. 카카오톡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2. 더보기에서 우측 상단 설정을 누릅니다.

3. 개인/보안을 클릭합니다.

 

 

4. 카카오계정을 선택합니다.

5. 로그인 관리를 누릅니다.

 

 

6. 로그인 이력 조회를 클릭합니다.

7. 카카오톡 로그인 기록을 목록으로 확인합니다.

 

일시, 기기/OS, IP주소, 서비스 앱을 확인하고 도용 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나의 카카오 계정으로 실시간 로그인된 서비스 확인 방법

1. 현재 로그인 정보 관리를 클릭합니다.

2. 실시간으로 나의 카카오계정이 로그인 된 서비스가 보여집니다.

 

만약 내가 이용하지 않았던 서비스에 로그인이 되어있거나, 실시간 로그인 기록에서 전혀 모르는 정보가 보여진다면 바로 아래의 방법으로 카카오계정 비밀번호를 바꿔주셔야 합니다.

 

카카오 계정 비밀번호 바꾸는 방법

1. 카카오톡 더보기 > 설정 > 개인/보안 > 카카오 계정 > 계정 비밀번호 변경을 선택합니다.

2. 현재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비밀번호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