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T 대리 경유지 설정 방법


저는 카카오T 어플리케이션에서 자주 대리 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업무 특성상 술자리가 잦은데 자차를 끌고 다니다보니 집에 귀가하기 위해서는 대리기사를 불러야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식당에서 불러주는 개인, 소형 회사의 대리의 경우 찾아오는데도 오랜 시간이 걸릴뿐더러 가격이 저렴하지가 않아 이용을 하지 않는 편입니다. 그래서 저는 카카오T 대리를 이용하는데 빠르고, 편리하며, 저렴합니다. 또 가장 중요한 기능으로 카카오T 대리는 경유지 설정을 미리 할 수 있는데 경유지마다 인원을 내려주고 최종 목적지인 집까지 별다른 과금없이 이용할 수 있어 좋습니다.

 

 

보통 다른 대리회사를 이용하면 경유지를 기사님께 말로 설명드려야 하는데 대놓고 기분이 안좋음을 표시하시거나, 돈을 요구하시거나, 퉁명스럽게 반응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무래도 카카오택시의 경우에는 경유지가 있어도 운행 거리에 따라 금액이 추가되다보니 문제가 없지만 대리의 경우 출발지와 목적지에 따라 이미 금액이 결정되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이러한 문제가 생기는 것이죠. 그래서 이렇게 경유지가 있어서 일행을 중간중간 내려주고 싶으시다면 카카오대리 경유지 설정 서비스를 적극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이미 오시는 기사님도 인지하고 계시며, 별도로 더 돈을 내는 것이 아니라 운행거리에 따라 정당한 금액을 추가로 지불하는 것 뿐이기 때문에 얼굴 붉히는 일이 발생하지 않기 때문이죠.

 

 

카카오T 대리 경유지 설정 방법

1. 카카오T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한 뒤 대리를 누릅니다.

2. 어디로 모실까요? 우측에 +경유를 클릭합니다.

 

 

3. 경유하고 싶은 위치를 검색한 뒤 선택합니다.

4. 1차 경유지가 설정되며 2차, 3차 경유지가 있다면 경유추가를 클릭합니다.

 

 

5. 카카오대리에서는 총 3개까지 경유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6. 아래의 등록을 누르고 이제 최종 도착지 검색을 선택합니다.

 

 

7. 도착지를 검색하고 클릭하면 출발지 - 경유지(최대 3개 가능) - 도착지가 입력됩니다.

8. 프리미엄, 스탠다드, 이코노미를 선택하고 대리 호출을 하시면 됩니다.

 

자동결제와 이용에 관해서는 카카오택시 자동결제 설정/해제/취소/영수증 이 글을 읽어보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참고로 프리미엄 > 스탠다드 > 이코노미 순으로 가격이 비싸며 저는 보통 스탠다드나 이코노미를 이용하는데 이코노미는 가격이 저렴한 대신에 위치에 따라서 대리기사 호출이 안될 경우가 높아서 술모임이 끝나기 전에 미리 이코모니를 켜두시고 잡히지 않을 때 스탠다드로 호출하는 것이 돈을 절약하는 팁이 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