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카드/신용카드 영수증 재발급 방법

재테크/금융 정보 / / 2020. 6. 14. 17:50

체크카드, 신용카드로 결제를 한 다음에 미처 챙기지 못한 영수증이 있다면? 만약 현금으로 지불하였다면 전산상 기록에 남지 않기 때문에 직접 결제한 장소로 찾아가야합니다.

 

다행히도 카드사는 실적을 보관하고 지불증빙에 대한 자료를 소비자에게 제공해야하는 의무가 있기 때문에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제 기준으로 카드 영수증 재발급이 필요한 경우는 회사에 지출을 증빙하기 위한 자료를 낼 때입니다. 경비인정이 되면 낵 사용한 돈을 회사에게 받을 수 있는데 주로 저는 택시 영수증 재발급이나 음식점에서 사용한 금액의 영수증을 뽑고는 합니다.

현금보다 카드 결제가 기록이 남는 것이 나중에 홈텍스로 종합소득세 계산을 하기도 편리하고 누락없이 소비 금액을 확인할 수 있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카드사와 상관없이 누구나 할 수 있으니 영수증을 발급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체크카드/신용카드 영수증 재발급 쉬운 방법

1. 내가 이용하는 [카드 회사 홈페이지]로 들어간 다음 로그인을 합니다.

 

 

2. 결제내역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3. [나의 정보 > 카드이용 > 이용내역]을 찾아서 클릭하시면 됩니다.

 

 

4. 영수증을 재발급 받고 싶은 [거래를 조회]해야 합니다.

잘 기억이 나지 않는다면 1주일, 15일, 1개월 ,3개월을 선택해서 목록에서 찾으시면 됩니다.

 

 

5. 상세이용내역에서 카드 영수증 재발급을 받고 싶은 [거래를 클릭]합니다.

 

 

6. 매출전표 영수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7. 위에 있는 [화면인쇄]를 클릭하면 종이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

 

 

8. 인쇄할 프린트를 선택하고 매수, 컬러를 선택한 다음 출력하시면 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