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에는 컴퓨터처럼 휴지통이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9.0 파이부터 생겨났다고 하는데 그래서 갤러리에서 사진과 동영상을 삭제하려고 하면 휴지통으로 보내기만 보입니다. 휴지통 기능은 자동으로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완전 삭제를 선택할 수 없는데요. 그래서 갤럭시 휴지통 비우기를 해주셔야만 깔끔하게 파일을 제거할 수 있게 됩니다.
갤러리에서 선택한 파일을 휴지통을 보내고 휴지통에서 다시 비우기를 통해서 완전 삭제를 해야하는데 이것이 불편하다면 휴지통 기능을 끄시면 됩니다. 하지만 휴지통이 생겨난 이유가 삭제한 사진과 동영상을 복구할 수 있는 기회를 주기 위한 것이라는 것과 휴지통으로 들어간 파일은 15일 뒤 자동으로 완전 삭제가 되기 때문에 계속 사용해도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그래서 [갤럭시 휴지통 비우기 / 사진 복구 / 휴지통 기능 끄기] 3가지 방법을 알려드릴테니 입맛에 맞춰서 설정하시길 바랍니다.
갤럭시 휴지통 비우기 + 사진 복구 방법
1.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갤러리 앱을 찾아서 실행합니다.
2. 오른쪽 위의 점 3개 버튼을 누릅니다.
3. [휴지통 메뉴]를 클릭해서 들어가봅시다.
4. 이곳에서 내가 삭제하고 싶었던 사진,동영상의 휴지통 보내기한 파일이 모두 보여집니다.
5. [비우기]를 누르면 현재 휴지통에 있는 모든 파일이 완전히 삭제됩니다.
6. [편집]을 누르면 현재 휴지통에서 내가 복구하고 싶은 파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7. 파일을 모두 선택하고 복원을 누르면 다시 갤러리로 사진,동영상이 이동되면서 복구됩니다.
불편한 갤럭시 휴지통 기능 끄는법
1. 갤러리 어플리케이션 점 3개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설정]으로 들어가봅시다.
3. 갤러리 설정 아래로 내려보시면 휴지통을 OFF하시면 됩니다.
휴지통 기능을 끄면 자동으로 휴지통 비우기로 이미지 동영상이 삭제됩니다.
휴지통은 갤러리에서만 아니라 파일 어플에서도 문서도 적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그리고 갤럭시S10부터는 연락처 삭제도 복구할 수 있게끔 업데이트 됬다고 합니다. 그러니 기능을 사용하는게 더 좋지 않을까 의견드리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