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고 간편한 이체 서비스를 보유하고 있는 카카오뱅크는 이제 우리나라의 대형 은행주와 비교해도 밀리지 않는 사용자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오프라인 지점이 없기 때문에 모든 업무를 인터넷에서 할 수 있으며 빠르고 쉬운 대출, 다른 은행들보다 훨씬 저렴한 대출 이율, 재테크에 효과적인 이율이 좋은 다양한 상품들까지 모두 어플리케이션에서 심사, 가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접근성이 뛰어납니다. 그래서 저도 카카오뱅크를 너무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저는 최고의 서비스로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를 꼽고 싶습니다. 매번 수시로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를 이용하며 아무것도 하지 않고 가만히 냅두는, 속히 말해서 잠자고 있는 돈을 굴리는 마법의 서비스가 바로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이기 때문입니다.
여러분들은 당장 써야하는 돈을 어디에 보관하고 있으신가요? 제 추측으로는 재테크를 들기위한 적금이나 투자를 제외하고 당장 써야하기 때문에 은행통장에 그대로 보관하실텐데요. 이러한 돈은 잠자고 있는 것으로 굴리지 못하는 돈은 점점 돈을 잃어가는 것과 동일합니다. 왜냐하면 시간이 지날수록 화폐의 가치는 떨어지고 물가는 오르기 때문입니다. 당장 써야할 돈에 너무 큰 비약을 하는 것 같지만 당장 내일써야하는, 일주일뒤에 써야하는 돈을 기간만큼 재테크를 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생각을 해보신 적이 있으실텐데 이것을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에서 해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단 하루라도 맡기면 이자 수익을 주기 때문인데 재테크를 하고 싶으시다면 반드시 알아하는 운용 방법이 되겠습니다.
목차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란?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는 하루만 맡겨도 금리 이자를 제공하는 상품입니다. 상품이라고 하니 어려워보이지만 일반적인 계좌와 사용 방법이 동일합니다. 하루라도 여유가 되는 자금을 잠시 계좌 속 계좌인 세이프박스에 넣어두면 이자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당장 사용해야되는 현금들을 재테크하기에 적합한 상품입니다. 현재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에서는 연 0.5% 금리가 적용되며 시중금리와 연동되어 이자가 변동됩니다.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장점
1.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예비자산을 재테크 할 수 있습니다.
세이프 박스는 하루만 맡겨도 연 0.5% 세전 금리가 제공되며 최대 1천만원까지 보관할 수 있어 자산관리를 효과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의 계산 방법 예시를 들어드리겠습니다. 1년은 365일이며 0.5%가 적용되기 때문에 하루 이자는 0.5% ÷ 365 = 0.00136% 정도가 됩니다. 만약 1천만원의 돈을 두달 정도 뒤에 쓸일이 있어서 일반 통장에 가만히 냅두면 천만원이 창출하는 이익은 0원이됩니다.
하지만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에 두달을 맡기게 되면 0.00136% x 60 일 = 0.0821 %의 수익을 낼 수 있으며 수익은 약 8,200원이 생기게 됩니다. 아무런 재테크를 할 수 없었던 잠자고 있는 돈을 깨워 돈을 벌게 만들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2. 보관과 인출이 편리합니다.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에서는 보관할 금액을 직접 입력하거나 슬라이더를 이용해서 입금을 바로 시킬 수 있고 인출도 마찬가지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상품이라고 하지만 단순 계좌이체를 하는 것보다 훨씬 간단하며 카카오뱅크 계좌로 이체하는데 2초가 채걸리지 않습니다. 그래서 당장 내일 써야하는 돈도 믿고 맡겨놓을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가입 및 이용 방법
1. 카카오뱅크 앱을 실행하고 로그인을 해줍니다.
2. 우측 하단 더보기를 누른 뒤 세이프박스를 클릭합니다.
3. 신청하기를 눌러 상품에 가입합니다.
4. 카카오뱅크 메인 홈에 생긴 세이프박스를 눌러 실행합니다.
5. +넣기, -빼기를 이용하거나 우측 슬라이더를 이용해서 입출금을 합니다.
6. 이제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에서 하루만 보관해도 이자 수익을 받습니다.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세이프박스 우측 상단 관리를 누르시면 사진과 같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불리한 조건변경 알림톡 서비스를 반드시 활성화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는 금리가 0.5%라 당장 써야하는 금액을 간편하게 재테크할 수 있는 용도로 효과적이나, 만약 더 금리가 내려가게 되면 현실적으로 수익을 기대하기 어려워지기 때문입니다.
0.5%는 최소한의 재테크 마지노선이라고 생각되며 이보다 더 떨어지게 될 경우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를 이용하기 보다는 약간 불편할 수 있지만 비슷한 효과를 가지고 있는 증권사 cma 계좌를 이용하는 것이 더 좋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래서 불리한 조건변경 알림을 수시로 체크해주신 뒤 금리 동향을 파악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