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로그인 기록 확인 방법, IP/기기/시간 보기


오늘 갑작스럽게 네이버에서 해외 로그인이 감지되어 차단되었다는 알림이 나와서 황급히 로그인을 해보았습니다. 여러가지 주식 정보를 얻겠다고 가입한 사이트들에서 네이버와 동일한 아이디, 비밀번호를 입력하였었는데 아무래도 가입 사이트들에서 정보가 노출되어서 해킹이 된 것 같습니다. 저는 네이버 메일과 드라이브에 주식 투자에 중요한 정보들을 보관하는 편임으로 황급히 로그인을 해서 확인을 해보았는데 다행히도 삭제되거나 변경된 내용은 없어서 안도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나도 모르는 사이에 다른 사용자나 해커가 내 아이디를 이용할 수 있겠다는 생각에 네이버 로그인 기록 확인을 해보았는데 이 글을 보고 계신 분들도 꼭 해보실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네이버 로그인 기록 확인시 접속한 ip, 기기 정보, 접속 시간을 모두 볼 수 있어서 유용합니다.

 

 

네이버를 해킹하는 이유는 마케팅 떄문일 것입니다. 네이버를 오랜 기간 이용하시면서 한번쯤은 해킹을 당해보신 적이 있으실텐데 쪽지나 카페를 둘러보면 나의 아이디로 여러가지의 홍보나 메크로를 통한 글 등록 등을 했던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런 불법 홍보는 네이버 운영정책에도 위반되기 때문에 억울하게 해킹으로 아이디가 정지될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최대한 나의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라도 네이버 로그인 기록 확인을 통해서 누군가의 접속을 차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목차

1. 네이버 로그인 기록 확인 방법

2. 해외 및 타지역 네이버 로그인 차단 설정하기

 

네이버 로그인 기록 확인 방법

1. 네이버에 로그인을 하고 우측 상단 더보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2. 내 아이디를 클릭합니다.

 

 

3. 보안 설정 및 비밀번호 변경을 누릅니다.

4. 로그인 관리 확인하기를 클릭해줍니다.

 

 

5. 로그인 기기, IP, 접속 시간을 확인합니다.

6. 등록한 기기 목록을 눌러 허용 기기를 모두 확인합니다.

 

만약 나의 접속 기록이 아니라면 로그아웃을 눌러 상대방 기기를 제거해주셔야 합니다. 또한 정보가 노출되었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비밀번호를 바로 바꿔주시는 것은 필수입니다.

 

 

내 활동 기록 보기를 들어가시면 로그인 종류 별 날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보 수정 이력에서는 비밀번호 변경, 연락처 수정 이력등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네이버 로그인 기록 확인은 스마트폰에서도 할 수 있지만 PC에서도 동일하게 할 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해외 및 타지역 네이버 로그인 차단하기

내 정보 > 보안설정에서 로그인 차단 설정으로 타지역과 해외를 차단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내가 자주 사용하지 않는 지역에서 나의 네이버로 로그인이 시도되면 기본적으로 차단됩니다. 또 2단계 인증을 사용하는 것도 권장되는데 모바일 기기 알림을 보내 본인의 요청인지 확인하고 로그인 되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네이버에서는 자산연결이나 투자, 네이버페이 등 금융서비스가 가능하고, 함께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그만큼 해킹과 도용피해가 클 수 있으므로 수시로 네이버 로그인 기록 확인과 비밀번호 관리를 해주셔야 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