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유심 교체 방법, 클립으로 쉽게 바꾸기


스마트폰을 구매하고 이전에 이용하였던 갤럭시 데이터 이동이 끝이 났다면 이제 사용을 위해서 갤럭시 유심 교체를 해주셔야 합니다. 유심은 사용자 정보, 통신사 요금제, LTE, 전화 이용등 중요한 데이터를 모두 가지고 있기 때문에 유심이 없으면 스마트폰에서는 아무것도 하지 못하기 때문이죠. 그래서 유심만 교체해주면 새로운 디바이스에서 인터넷 사용과 전화, 문자등을 바로 이용할 수 있게 된다는 말이기도 합니다. 갤럭시 유심 교체는 스마트폰을 새로 구매하였을 때뿐만 아니라 해외에서 데이터를 사용하기 위해서 유심을 바꿔주는 경우도 있어서 쉽게 교체하는 방법을 알아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제가 갤럭시 유심 교체로 이용한 방법은 집에서 흔히 발견할 수 있는 클립을 이용한 방법입니다. 원래 해외여행에서 유심을 구매하면 유심 교체를 위한 전용 핀셋을 준다고 하는데 일반 가정집에서는 그런게 존재할리가 없죠. 하지만 굳이 전용 핀셋이 아니라 일상생활에서 찾을 수 있는 뾰족하고 길죽한 것이라면 아무것이나 사용하셔도 됩니다. 저는 클립을 이용하였지만 머리핀도 가능하니 비슷한 도구라면 무엇이든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갤럭시 유심 교체를 따라하시다보면 유심트레이 위치가 헷갈리실텐데 위치는 스마트폰 모델별로 다르기 때문에 직접 찾으셔야 합니다. 양옆 위아래를 보시면 방법에서 소개드리는 유심 트레이 위치가 보이실테니 찾는것은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클립으로 쉽게 하는 갤럭시 유심 교체 방법

1. 클립을 준비하고 길게 펴줍니다.

 

클립이나 머리핀등 뾰족하고 단단하고 길쭉한 도구를 준비해주시길 바랍니다. 클립의 경우 위 사진처럼 한쪽 끝을 펴주셔서 일자로 길게 만들어주시면 유심 교체 도구의 준비가 완료됩니다.

 

 

2. 스마트폰에서 유심칩 트레이 부분을 찾습니다.

 

사진과 같이 한쪽 끝에는 구멍이 있고 전체적으로 밀어서 빠져나올 수 있게 감싸져 있는 위치가 유심 트레이입니다. 스마트폰의 위,아래, 양옆을 확인하셔서 찾으시면 됩니다. 제가 구매한 갤럭시s10의 경우 상단에서 찾을 수 있었습니다.

 

 

3. 핀셋을 구멍에 집어넣습니다.

4. 힘을 조금씩 주면서 지랫대처럼 위로 꺼내주시면 됩니다.

 

 

5. 트레이가 완전히 빠져나왔습니다.

6. 원래 이용하고 있던 스마트폰에서도 같은 방식으로 유심 트레이를 빼줍니다.

 

 

7. 기존 스마트폰에 있는 유심칩을 트레이에서 빼줍니다.

 

 

8. 교체하고 싶은 스마트폰에 트레이에 유심을 끼워줍니다.

 

유심을 낄때에는 유심칩의 모양과 트레이의 모양을 보시면 어떻게 껴야하는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노란색 칩부분이 수평이 되도록 균등하게 넣는 것이 중요합니다.

 

 

9. 유심이 교체하시고 원래 트레이 방향대로 밀어넣습니다.

 

 

10. 스마트폰을 재부팅하시면 유심칩이 인식됩니다.

 

갤럭시 유심 교체를 하신 뒤에는 반드시 스마트폰을 재시작해주셔야 인식을 하게 됩니다. 인식을 하게 되면 스마트폰 상단바에서 LTE, 5G 등의 인터넷 이용표시가 뜨게 되어서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 설정에서 유심 메모리를 확인할 수 있어서 제대로 부착이 됬는지 알 수 있습니다. 유심칩이 인식되면 전화, 문자, 인터넷을 마음껏 이용하시면 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