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휴지통 비우기, 사진 복구 방법


갤럭시에는 컴퓨터처럼 휴지통이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9.0 파이부터 생겨났다고 하는데 그래서 갤러리에서 사진과 동영상을 삭제하려고 하면 휴지통으로 보내기만 보입니다. 휴지통 기능은 자동으로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완전 삭제를 선택할 수 없는데요. 그래서 갤럭시 휴지통 비우기를 해주셔야만 깔끔하게 파일을 제거할 수 있게 됩니다.

 

 

갤러리에서 선택한 파일을 휴지통을 보내고 휴지통에서 다시 비우기를 통해서 완전 삭제를 해야하는데 이것이 불편하다면 휴지통 기능을 끄시면 됩니다. 하지만 휴지통이 생겨난 이유가 삭제한 사진과 동영상을 복구할 수 있는 기회를 주기 위한 것이라는 것과 휴지통으로 들어간 파일은 15일 뒤 자동으로 완전 삭제가 되기 때문에 계속 사용해도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그래서 [갤럭시 휴지통 비우기 / 사진 복구 / 휴지통 기능 끄기] 3가지 방법을 알려드릴테니 입맛에 맞춰서 설정하시길 바랍니다.

 

 

갤럭시 휴지통 비우기 + 사진 복구 방법

1.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갤러리 앱을 찾아서 실행합니다.

2. 오른쪽 위의 점 3개 버튼을 누릅니다.

3. [휴지통 메뉴]를 클릭해서 들어가봅시다.

 

 

4. 이곳에서 내가 삭제하고 싶었던 사진,동영상의 휴지통 보내기한 파일이 모두 보여집니다.

5. [비우기]를 누르면 현재 휴지통에 있는 모든 파일이 완전히 삭제됩니다.

 

 

6. [편집]을 누르면 현재 휴지통에서 내가 복구하고 싶은 파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7. 파일을 모두 선택하고 복원을 누르면 다시 갤러리로 사진,동영상이 이동되면서 복구됩니다.

 

불편한 갤럭시 휴지통 기능 끄는법

1. 갤러리 어플리케이션 점 3개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설정]으로 들어가봅시다.

 

 

3. 갤러리 설정 아래로 내려보시면 휴지통을 OFF하시면 됩니다.

 

휴지통 기능을 끄면 자동으로 휴지통 비우기로 이미지 동영상이 삭제됩니다.

휴지통은 갤러리에서만 아니라 파일 어플에서도 문서도 적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그리고 갤럭시S10부터는 연락처 삭제도 복구할 수 있게끔 업데이트 됬다고 합니다. 그러니 기능을 사용하는게 더 좋지 않을까 의견드리고 싶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