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방해금지모드 사용 방법, 전화 차단 설정하기


스마트폰에서는 무수히 많은 알림이 수시로 오는데 굉장히 귀찮을 때가 있습니다. 특히 지금 당장 독서나 공부에 집중할 시간이 필요한데 시도때도 없이 알림, 팝업이 오는 스마트폰이 있으면 집중을 하고 싶어도 할수가 없는 상황이 많습니다. 저는 특히 카카오톡 오픈채팅, 디엠, 페메 등을 모두 알림으로 설정을 하고 연락을 주고받는 사람이 많아서 5분마다 한번씩은 갤럭시에서 알림이 울리는 것 같습니다. 도저히 저만의 시간이 나지 않아서 고민하던 중 갤럭시 방해금지모드를 설정해주었는데 효율적으로 시간을 쪼개서 사용할 수 있게되어 만족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방해금지모드는 사용자가 선택한 예외 항목을 제외한 모든 전화, 알림, 미디어 소리가 무음으로 바뀌는 기능입니다. 모드 설정은 적용 기간, 알림, 아이콘, 배지 표시까지도 숨길 수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에 신경을 쓰지 않는 나만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하지만 갤럭시 방해금지모드를 설정하더라도 전화 무음이 올 수 있는데 전화 차단까지 희망하신다면 수면준비 모드를 함께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전화도 굉장히 자주오는데 그래서 갤럭시 방해금지모드 + 수면준비 모드 조합으로 자주 이용하고 있습니다.

 

 

목차

1. 갤럭시 방해금지모드 사용 방법

2. 갤럭시 수면준비모드로 전화 차단하기

 

갤럭시 방해금지모드 사용 방법

사실 스마트폰에서 어떠한 자극도 받지 않기 위한 최고의 방법은 비행기모드 설정입니다. 하지만 비행기모드 설정시 인터넷이 차단되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아예 사용하지 못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자주 사용하게 되는 것이 방해금지모드이며 모든 알림과 전화, 메시지가 무음 + 알림 표시가 꺼지지만 인터넷을 계속 이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갤럭시 방해금지모드를 가장 쉽게 키는 방법은 갤럭시 상단바를 내리신다음 방해금지 아이콘을 한번 클릭하시면 됩니다. 아이콘에 불이 들어오면 방해금지모드가 활성화된 것이며 다시한번 클릭하면 해제됩니다. 더 유용하게 모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설정을 꼭 해주셔야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 갤럭시 설정 앱에서 알림을 클릭합니다.

2. 방해 금지를 눌러줍니다.

 

 

3. 방해금지에서 원하는 설정을 선택합니다.

 

예약 시간에 켜기: 설정한 시간에 자동으로 방해금지모드가 켜집니다.

적용 기간: 갤럭시 방해금지모드가 자동으로 꺼지는 시간을 설정합니다.

알림 숨기기: 알림, 아이콘, 배지 표시 여부를 선택합니다.

예외 허용: 방해금지모드에서 알림을 받을 기능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예외 허용을 잘 설정하는 것이 좋은데 통화 허용 대상을 선택하거나, 두번 이상 걸려온 급한 전화의 경우 알림을 울리게 하거나, 메시지 허용 대상 설정등을 할 수 있습니다. 또 방해금지모드에서 잠들게 될 경우 아침 알람이 울리지 않으면 낭패를 당할 수 있어서 알람은 꼭 예외 허용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갤럭시 수면준비모드로 전화 차단하기

갤럭시 방해금지모드의 단점 중 한가지는 전화가 무음으로 올 수 있다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전화 차단으로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수면준비모드도 함께 설정하시면 전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1. 갤럭시 설정 앱에서 디지털 웰빙 및 자녀 보호 기능을 클릭합니다.

2. 수면 준비 모드를 눌러줍니다

 

 

3. 예약 시간에 켜기를 클릭합니다.

4. 요일, 시간을 설정해서 당장 적용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방해금지모드 + 수면준비모드로 모든 알림과 전화를 차단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