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크롬 확장프로그램 사용 방법


예전에는 윈도우 설치와 함께 같이 이용할 수 있는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가장 높은 점유율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구글의 크롬이 출시되면서 더 빠르며 오픈소스를 통한 다양한 확장프로그램을 사용자 입맛대로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어서 현재는 인터넷 브라우저 점유율 1위는 크롬이 차지하게 되었죠. 저도 크롬의 확장프로그램을 많이 이용하고 있으며 달력, 동영상 다운로드, 광고차단(애드블럭)등을 사용하면서부터 크롬 외의 다른 브라우저는 불편함을 느낄정도로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편리함을 스마트폰에서 사용해보기 위해서 스마트폰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이용해보기로 했습니다.

 

 

처음에는 크롬 앱에서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해보기 위해서 pc버전으로 변경해보는 등 다양한 시도를 해보았지만 결과적으로는 크롬에서는 스마트폰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에서 적용하면 정말 편리하게 사용할만한 확장 프로그램등이 눈 앞에 아른거렸기 때문에 포기하지 않고 정보를 얻던 중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지원해주는 브라우저 앱을 찾게 되었습니다. 앱의 이름은 키위 브라우저로 안드로이드 크로미움의 개방적인 소스를 이용해서 확장프로그램을 지원해줄 수 있다고 합니다. 사용해본 결과 제가 사용하려는 애드블럭, videodownload부터 달력, 바텀업다운 버튼까지 모든 확장프로그램을 지원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더 편리한 인터넷 라이프를 즐기고 싶다면 꼭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스마트폰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지원해주는 키위 브라우저 앱 사용하기

1. 플레이 스토어 어플에서 키위 브라우저를 검색해서 다운로드 받아줍니다.

2. 설치가 완료되면 키위 브라우저를 실행합니다.

 

 

3. 브라우저 우측 상단에서 더보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4. Extensions를 클릭합니다.

 

 

5. 확장 프로그램 페이지에서 좌측 상단 더보기를 클릭해줍니다.

6. 열린 창 하단에 있는 Open Kiwi Web Store를 누릅니다.

 

 

7. 좌측 상단에서 스토어 검색을 이용해서 원하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찾아줍니다.

8.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싶은 확장 프로그램을 클릭합니다.

 

 

9. 우측에 있는 Chrome에 추가를 클릭해줍니다.

10. 추가 및 앱 권한에 확인을 누릅니다.

11. 키위 브라우저에서 이제 스마트폰 크롬 확장프로그램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키위 브라우저 크롬 확장프로그램 위치

1. 키위 브라우저 우측 상단에 있는 더보기를 클릭해줍니다.

2. 열려진 창 하단에서 설치된 확장프로그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클릭해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애드블럭이 필요없는 키위 브라우저 광고차단 기능 사용 방법

저는 스마트폰 인터넷을 이용할 때 광고를 보지않기 위해서 크롬 확장프로그램인 애드블록을 사용하려고 하였습니다. 그런데 애드블록을 이용하려고 알아보니 키위브라우저에서 동일한 기능을 이미 브라우저 내에서 제공하고 있더군요. 그래서 키위 브라우저를 이용할 때 광고 차단을 설정하면 보다 쾌적한 인터넷을 즐길 수 있습니다.

 

키위브라우저 우측 상단 더보기 > Hide annoying ads를 체크하시면 광고가 차단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