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투자증권 타사대체출고 방법, 주식 옮기기


저는 비대면 이벤트로 현금을 받기 위해서 만들어뒀었던 유진투자증권 주식계좌를 아까운 마음에 소액을 넣고 사용을 하고 있었습니다. 전 주력 계좌를 키움증권으로 이용하고 있던 상태였구요. 그런데 아무리 생각해도 주식 매매를 하기 위해서 여러개의 주식 앱을 이용하기에는 번거롭기도 하고 자꾸 매매타이밍을 놓치게 되어 이번에 유진투자증권 타사대체출고를 통해 주식을 옮겨주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유진투자증권에서 다른 나의 증권사 계좌로 주식을 옮기는 것을 타사대체출고라고 하는데 다행히 유진에서는 컴퓨터 HTS, 스마트폰 MTS에서 모두 가능하여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었네요.

 

 

저처럼 유진투자증권 타사대체출고로 주식을 옮기는 이유는 세가지입니다. 주식을 매도해서 현금을 은행계좌로 보내고 나의 다른 증권계좌로 보내면 편리하겠지만 주식은 D+3일 결제가 되기 때문에 매도일 이후 2일이 지나야만 은행계좌로 돈을 보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기다리는 동안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놓치고 돈이 놀게 되기 때문에 이것을 방지하고 바로 주식으로 보내는 것이죠.

 

다른 이유 하나는 내가 매수했던 평단가로 보여지는 수익과 수익률이 그대로 타 증권사 계좌에도 표시시키기 위해서입니다. 마지막으로 유진투자증권 타사대체출고를 이용하는 이유는 타 증권사의 이벤트로 주식 옮기기시 금액에 따라 현금을 지급하는 경우가 많아서인데 저는 3가지 이유가 모두 포함되어 바로 주식을 옮겨주었습니다.

 

 

목차

1. 컴퓨터 HTS에서 유진투자증권 타사대체출고 방법

2. 스마트폰 MTS 유진투자증권 타사대체출고 방법

 

유진투자증권 다사대체출고 주의사항

영업일 오후 1:00 이전 신청시 당일 처리되며 오후 1:00 이후 신청시 다음날 처리됩니다.

본인명의의 상대증권사로만 유진투자증권 타사대체출고가 가능합니다.

수수료는 일반주식 종목당 2,000원이고 공모주는 5,000원입니다. 주식 수와는 상관없습니다.

※ 수수료는 유진투자증권 계좌 예수금에서 출금되기 때문에 수수료가 부족한 경우 현금 입금을 먼저 해주셔야 합니다.

 

컴퓨터 HTS에서 유진투자증권 타사대체출고 방법

1. 컴퓨터에서 유진투자증권 HTS 프로그램인 챔피언플러스로 로그인합니다.

 

 

2. 온라인지점 > 서비스신청 > [8547] 타사대체출고신청을 클릭하세요.

 

 

3. 계좌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조회를 누릅니다.

 

 

4. 종목을 클릭하면 내가 유진투자증권 계좌에 보유하고 있는 주식들이 보여집니다.

5. 타사대체출고로 옮기고 싶은 주식을 선택합니다.

 

 

6. 수량을 입력하면 옮길 주식 정보 입력이 완료됩니다.

 

 

7. 상대증권사에서 옮기는 주식을 받을 나의 주식 계좌 증권사로 설정합니다.

 

 

8. 상대 계좌번호에는 받을 증권사 계좌번호를 입력합니다.

9. 상대계좌명에는 나의 이름을 입력합니다.

10. 상대지점명에는 사이버지점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11. 나의 연락처를 적고 출고사유를 선택합니다.

12. 출고신청을 하시면 HTS 유진투자증권 타사대체출고가 완료됩니다.

 

스마트폰 MTS 유진투자증권 타사대체출고 방법

1. 유진투자증권 Smart 챔피언 MTS 앱을 실행합니다.

2. 좌측 하단 메뉴를 클릭합니다.

3. 고객지원 > 서비스 신청/해지를 누르세요.

 

 

4. 이체 서비스 (인터넷뱅킹) 아래에서 타사대체출고 신청/조회를 선택합니다.

5. 유진투자증권 타사대체출고 유의사항을 읽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6. 계좌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조회를 누르세요.

7. 내가 옮기고 싶은 종목 선택한 뒤 수량을 입력합니다.

8. 내가 옮겨줄 증권사를 찾고 계좌번호를 입력합니다.

9. 계좌명은 나의 실명을 넣어주시고 상대지점명에는 사이버지점을 입력합니다.

10. 연락처와 출고사유까지 설정한 뒤 출고신청을 클릭합니다.

 

타사대체출고 수수료 아끼는 팁과 후기

저는 당일처리를 위해서 오후 1시전 신청하였고 오후 4시쯤에 주식 옮기기가 성공했다는 문자를 받아볼 수 있었습니다. 종목당 수수료가 들어가기 때문에 저같은 경우에는 유진투자증권 타사대체출고를 이용하기 전에 모든 종목을 매도한 뒤 한 종목만 전부 매수하여 타사대체출고를 신청하여 수수료를 절약하는 방법을 이용하였고 추천드리고 싶은 방법이기도 합니다.

 

이렇게 증권사 주식 옮기기를 하면 상대 증권사의 이벤트를 통해서 금액별 현금을 지급하기 때문에 쏠쏠한 수익을 벌 수 있는 것 같네요.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