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삭제된 메세지 보는법, 지워진 문자 복구하기


카카오톡에서는 잘못보낸 메세지를 삭제하여 다른 방 참여자가 보지 못하게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러한 메세지 삭제는 발송한지 5분 이내에 할 수 있고 다른 사람들에게 모두 "삭제된 메시지입니다."표시로 보여집니다. 삭제의 종류는 글, 사진, 링크든 모두 가능한데 다른 사람이 삭제한 메세지가 무엇인지 너무나 궁금할 때가 많습니다. 일단 지웠다는 것 자체가 사람의 호기심을 자극할 수 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저도 최근 친한 친구와 문자를 주고받다가 친구가 문자를 삭제하였는데 너무도 궁금한 나머지 볼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하다 카톡 삭제된 메세지 보는법을 찾게 되었습니다.

 

 

주의할 점은 텍스트로 된 삭제된 메세지만 볼 수 있고 사진은 볼 수 없다는 것입니다. 혹시 지워진 사진도 볼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 한참 인터넷을 샅샅히 살펴보아도 그런 방법은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을 먼저 알려드립니다. 카톡 삭제된 메세지 보는법은 모든 알림 기록을 백업하는 노티스토리라는 앱을 사용하여 볼 수 있기 때문에 사전에 카톡 알림 설정을 해주셔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톡을 이용할 때 필수 앱이라고 생각되기 때문에 앞으로 요긴하게 이용할 수 있으리라 생각되네요.

 

 

모든 카톡 삭제된 메세지 보는법

1. 카카오톡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2, 우측 상단 설정을 눌러줍니다.

3. 전체 설정을 클릭합니다.

 

 

4. 알림을 들어갑니다.

5. 알림 표시를 누릅니다.

 

 

6. 알림 팝업과 알림 내용을 누르고 아래와 같이 설정합니다.

 

 

▶ 알림 팝업 - 항상 받기

▶ 알림 내용 - 이름 + 메시지

 

이렇게 팝업 알림을 설정하셔야만 메세지 백업 표시 앱이 알림 정보를 받아들이고 카톡 삭제된 메시지 복구를 통해서 지워진 문자를 볼 수 있습니다.

 

 

7.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notistory를 검색하고 다운로드 받습니다.

8. 노티스토리를 실행하고 알림 접근 허용을 선택합니다.

 

 

9. 다시한번 허용을 누릅니다.

10. 알림받을 앱에서 카톡을 제외한 나머지 앱을 모두 비활성화합니다.

 

노티스토리로 카톡 삭제된 메세지 보는법

1. 카카오톡에서 삭제된 메시지를 확인하셨다면 바로 노티스토리 앱을 실행합니다.

2. 앱에서 카카오톡을 누릅니다.

 

 

3. 삭제된 메세지가 있는 톡방을 누릅니다.

4. 삭제된 메세지가 보여집니다.

 

+ 사진은 보여지지 않고 노티스토리 앱을 깔기전 과거 삭제된 메세지는 아쉽게도 확인이 되지 않았습니다. 아무래도 팝업 백업이 앱을 설치한 이후부터 작동하기 때문인 것 같네요. 앞으로 노티스토리를 계속 설치하여 이용한다면 카카오톡 삭제된 메세지 확인에 어려움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