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입금방법 총정리

재테크/금융 정보 / / 2020. 6. 29. 21:44

내가 새로 만든 카카오뱅크 계좌로 돈을 입금하고 싶다면? 타인에게 송금을 해줘야 하는데 카카오뱅크는 어떻게 입금을 해야하는지? 궁금하실 것입니다. 카카오뱅크는 인터넷은행으로 시작해서 오프라인으로 운영되는 창구가 없습니다.

그래서 막상 현금이나 내 카드에 있는 돈을 카카오뱅크 계좌로 입금/송금을 하고 싶을 때 어떻게 해야하는지 정리해봤습니다.

 

 

카카오뱅크 입금방법은 3가지가 있고 현금이던 카드에 있는 돈이던 입금 이체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어렵지 않습니다.

심지어 무통장 입금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선택의 폭은 넓습니다. 편하신 방법으로 사용하세요.

 

 

목차

1. 카카오뱅크 계좌번호 확인하기

2. 은행창구에서 카카오뱅크 입금방법

3. ATM기기에서 카카오뱅크 입금방법

4. 컴퓨터,스마트폰 계좌 이체로 카카오뱅크 입금방법

 

카카오뱅크 계좌번호 확인하기

카카오뱅크 계좌의 기본금리는 연 0.10%로 매월 네번째 금요일을 기준을 결산, 토요일에 이자를 지급합니다.

다른 은행계좌에서는 적금 상품을 가입한 것이 아니라면 이정도의 금리 이자를 주지 않지요.

그래서 저도 카카오뱅크를 자주 이용하고 있고 대출이나 서비스에 크게 만족을 하고 있습니다.

 

처음 사용을 위해서는 카카오뱅크 입금방법에 따라서 돈을 이체해주셔야 하는데 이때 필요한 것이 계좌번호입니다.

만약 타인의 카카오뱅크 계좌로 입금을 하고 싶으시다면 계좌번호를 알려달라고 하셔야 합니다.

 

1. 가입한 카카오뱅크 앱을 실행하시면 입출금 노란색 상자에서 내 계좌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계좌번호를 복사하고 싶으시다면 오른쪽 아래에 있는 설정 > 계좌번호 복사를 누르시면 됩니다.

 

은행창구에서 카카오뱅크 입금방법

1. 은행 지점에 가서 번호표를 뽑으신 뒤에 이체목적으로 오셨다고 하면 됩니다.

2. 위에서 조회한 카카오뱅크 계좌번호를 작성합니다.

3. 은행 카드를 내거나 무통장입금표를 작성하고 돈과 수수료를 내시면 됩니다.

 

무통장입금표에는 받는사람 계좌번호를 적어야 하기 때문에 위에서 소개드린 계좌번호 조회를 해보셔야 합니다.

 

ATM기기에서 카카오뱅크 입금방법

1. ATM 기기를 찾고 이체송금/현금거래를 클릭합니다.

2. 은행명은 카카오뱅크, 계좌번호를 적어줍니다.

3. 돈을 송금합니다.

 

ATM에서도 카드를 넣으신 뒤 송금을 하거나 현금을 넣어서 직접 입금시킬수도 있습니다.

 

컴퓨터,스마트폰 계좌 이체로 카카오뱅크 입금방법

1. 컴퓨터나 스마트폰에서 내가 사용하고 있는 은행이체 서비스를 실행합니다.

2. 받는 분 정보 은행에서 카카오뱅크를 찾아서 선택합니다.

3. 계좌번호를 작성합니다.

4. 이체금액을 입력하고 송금하시면 됩니다.

 

모든 은행사의 이체 어플리케이션, 사이트에서 받는 사람의 은행에서 카카오뱅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5. 카카오뱅크 앱을 실행하시고 거래내역을 보시면 입금이 들어온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