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프로필 비공개로 상대방에게 사진 숨기기


마주치기도 싫고 다시는 연락하기도 싫은 사람들이 적어도 한명은 있으실 것 입니다. 인간관계에서 나와 모두 맞았으면 좋겠다는 것은 모두의 공통 희망사항이겠지요.

하지만 나이를 들다보니 많은 사람들에게 착하다는 평을 듣고 있는 사람을 만나도 저와 대화가 통하지 않았던 적이 많아서 자연히 깨닫게 된 사실이 있습니다. 모든 사람과 친해지고 허물없이 대하는 것은 불가능하다는 것 입니다.

그래서 사회생활을 하면서 트러블이 생기는 상대방이 있다면 연락조차 받기가 싫은 경우가 많지요. 이럴 때에는 카카오톡 프로필 비공개로 대화 차단겸 내가 올려둔 사진을 모두 숨길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프로필 비공개를 하게되면 차단당한 상대방은 어떻게 보일지 궁금하시겠지요. 제가 테스트를 해본 결과 프로필 사진과 배경화면 사진이 하나도 설정되지 않은 것처럼 보입니다. 마치 사진을 아무것도 설정하지 않은 것처럼 보이는 것이지요.

카카오톡 프로필 비공개를 하기 위해서는 메시지 차단이 되어야만 가능하기 때문에 메시지 차단은 하지 않고 프사만 보이지 않게 하는 것은 불가능하다는 것은 알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카카오톡 프로필 비공개 상대방에게 사진 숨기기

1. 카카오톡 친구목록에서 프로필 비공개를 원하는 상대방을 길게 눌러줍니다.

2. 차단을 클릭합니다.

 

 

3. 친구가 보내는 메시지를 받을 수 없고 친구목록이 삭제된다는 것에 확인을 클릭해줍니다.

4. 오른쪽 위에 있는 설정 버튼을 눌러줍니다.

 

 

5. 친구 관리를 선택합니다.

6. 차단친구 관리를 클릭해줍니다.

 

 

7. 카카오톡 프로필 차단을 원하는 상대의 오른쪽 관리를 클릭해줍니다.

8. 메시지 차단, 프로필 비공개를 선택한 뒤 확인해줍니다.

 

 

9. 차단 목록에서 메시지차단, 프로필 비공개가 보이면 성공입니다.

 

이제 상대방이 내 프로필을 클릭하면 프로필 설정 사진, 배경화면사진, 사진 업로드 히스토리가 모두 볼 수 없어지게 됩니다. 단 상대방이 카카오톡 프로필 비공개가 의심이되어서 다른 스마트폰으로 내 번호를 추가해서 보게되면 사진이 보이게 되므로 차단여부를 알 수 있겠지요.

복잡하고 번거롭기 때문에 대다수는 이런 방법을 사용하지 않고 사진을 다 내렸구나 하고 넘어갈 것이니 큰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되겠지요.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