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이모티콘 지우기 [순서 정리 방법]


채팅을 주고받는 카카오톡에서는 적절한 이모티콘을 함께 사용해주는 것이 딱딱한 분위기도 풀어주고 더 센스를 돋보이게 해주는 효과가 있지요. 기본으로 제공되는 이모티콘의 종류도 많은데 귀여운 카카오 프렌즈들이 있습니다.

더 재미있고, 이쁜 유료 이모티콘을 결제해서 이용할 수도 있는데 카카오톡의 출시 기간이 길다보니 최소한 한개에서 두개정도는 유료 이모티콘을 구매하거나 선물을 받아보신 적이 있으실 것입니다.

또 카카오톡에서는 이벤트나 게임 다운로드를 통해서 기간제 이모티콘을 지급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에는 유효기간까지만 사용이 가능하므로 기간이 지난 이모티콘은 지워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것저것 무료로 유효기간이 정해진 이모티콘을 다운로드 받다보면 어느새 사용할 수 없는 이모티콘들로 가득 차게 되지요. 또 최근에 내가 자주 사용하는 이모티콘이 있다면 전송 메뉴에서 손으로 누르기 쉬운 위치로 바꾸고 싶은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이럴땐 카카오톡 이모티콘 지우기 및 순서 설정으로 쉽게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목차

1. 카카오톡 이모티콘 지우기 및 순서 변경 방법

2. 채팅방에서 이모티콘 삭제 및 순서 변경 방법

 

카카오톡 이모티콘 지우기 및 순서 변경 방법

1. 카카오톡에서 우측 상단 설정 메뉴를 눌러주신 후에 전체 설정을 클릭합니다.

2. 채팅 메뉴를 눌러줍니다.

 

 

3. 이모티콘 관리에서 이모티콘 순서 설정 메뉴를 클릭해줍니다.

4. 카카오톡 이모티콘 지우기를 원하는 이모티콘을 선택하고 숨기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유효기간이 만료된 이모티콘을 숨길 경우 삭제가 되며 유효기간이 없는 구매를 했거나 기본 이모티콘의 경우에는 숨긴 이모티콘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리 팁을 드리자면 모든 이모티콘을 중복 선택하고 숨기기를 눌러주시면 사용할 수 없는 이모티콘은 모두 삭제가 되고 사용가능한 이모티콘은 숨긴 이모티콘 메뉴에 보여집니다.

사용가능한 이모티콘을 모두 다운로드 해주시면 쉽게 지워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5. 카카오톡 이모티콘 순서 변경 방법은 오른쪽의 3줄바를 눌러서 원하는 위치로 드레그 드롭 해주시면 됩니다.

 

-상단에 있을수록 카카오톡 채팅방 이모티콘 메뉴에서 왼쪽에서 보여집니다.

 

채팅방에서 이모티콘 삭제 및 순서 변경 방법

1. 이모티콘을 보내는 창에서 사용기간이 만료된 이모티콘을 선택하면 우측 하단에 삭제가 있습니다. 삭제를 누르시면 이모티콘 지우기가 됩니다.

 

 

2. 채팅방에서 이모티콘 순서 변경 방법은 원하는 이모티콘을 장기간 누른 다음에 원하는 위치로 옮겨주시면 됩니다.

 

-숨기기로 끌어 놓아주시면 이모티콘이 표시되지 않지만 유료로 다운로드 받았거나 기본 이모티콘이라면 삭제가 되지 않고 위에서 소개드린 관리 메뉴에서 다시 다운로드 받아서 표시시킬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