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프로필 사진 안보이게 하는 방법 [비공개 차단]


나를 카카오톡 친구로 추가한 사람이 있다면 내가 변경한 프로필과 배경화면 사진이 모두 노출되게 됩니다.

내가 친하고 숨김없는 친구들만 내 사진을 본다면 괜찮겠지만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개인 생활을 숨겨야 되는 경우도 있으며 내가 바꾸고 싶은 프로필 사진을 절대로 보이게 하면 안되는 사람이 생길수도 있습니다.

 

만약 나를 스토커처럼 따라다니는 카카오톡 친구가 있다면 메시지 차단뿐만이 아니라 나의 개인적인 프로필 사진도 안보이게 설정을 하고 싶은 것은 당연할 것 입니다. 또한 나와 사이가 크게 틀어진 친구가 있다면 나의 사생활이 노출되는 것도 굉장히 꺼려지겠지요.

 

 

카카오톡 프로필 안보이게 하는 것은 이렇게 내가 지정한 상대방에게 모든 사진이 노출되지 않게 하는 방법입니다.

친구인 상태에서 프사만 노출이 되지 않게 하는 것은 불가능하고 반드시 차단한 상대방에게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이 점은 주의해주셔야 하겠습니다. 물론 언제든지 카카오톡 프로필 비공개를 공개로도 바꿀 수 있기 때문에 잠시간의 차단은 문제가 되지 않겠지요.

소개드리는 카카오톡 프로필 비공개는 나의 카톡에 친구가 되어있는 상대방부터 적용하는 방법이니 따라하신다면 어렵지 않게 설정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 안보이게 설정하기

1. 카카오톡 친구목록에서 나의 프로필 사진을 안보이게 하고 싶은 상대방을 길게 눌러줍니다.

2. 메뉴의 아래 있는 차단을 클릭해줍니다.

 

 

3. 차단하면 메시지를 받을 수 없게 된다는 창에 확인을 클릭합니다.

4. 우측 상단 톱니바퀴 설정을 눌러봅시다.

 

이렇게 차단을 한 것은 단순한 메시지 차단입니다. 차단된 상대방은 나의 프로필, 배경화면을 계속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차단한 상대방을 찾아서 추가적으로 프로필 비공개를 만들어주셔야 합니다.

 

 

5. 친구관리 > 차단친구 관리 메뉴로 들어가줍니다.

6. 방금전에 차단한 친구를 찾고 우측 관리를 클릭합니다.

 

 

7. 차단 관리에서 메시지 차단, 프로필 비공개에 체크한 후에 확인을 클릭합니다.

8. 차단친구 관리 목록에서 메시지 차단, 프로필 비공개로 바뀌었다면 적용 완료입니다.

 

이제 설정된 상대방은 나에게 채팅 메시지를 보낼수도 없고 내 프로필을 보았을때 아무것도 설정이 되어 있지 않은것처럼 보여지게 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