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증권플러스 사용법 [주식투자 앱]


카카오 증권플러스는 카카오스탁이라는 명칭을 사용했었던 국민 증권 앱입니다. 카카오 두나무에서 서비스를 하고 있는데 주식을 직접 거래하는 증권사라는 개념보다는 증권사 계좌의 관리와 매매를 쉽게 해주고 투자 종목 찾기, 수익률 대회, 증시 뉴스를 한눈에 모아서 보여주는 서비스입니다.

 

 

증권플러스 사용법으로 찾아보시는 이유는 내가 가지고 있는 계좌를 증권플러스 앱에 연동시키고 잔고관리를 하기 위해서일 것 입니다. 이렇게 연결을 해놓아야만 내 잔고를 확인하고 카카오 증권플러스를 통해서 매매도 할 수 있게 되며 주간, 월간 투자대회에 참가를 해서 상금도 획득할 수 있게 됩니다. 그래서 주식투자자라면 꼭 깔아야하는 앱이라고 생각합니다.

 

 

카카오 증권플러스 계좌 연결 방법

플레이 스토어 마켓에서 카카오 [증권플러스]를 검색하고 다운로드 받습니다.

프로필 설정에서는 내가 사용할 닉네임과 출생년도, 성별, 이메일 적어주고 계속을 클릭합니다.

 

 

락스크린 사용 설정이 나오는데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기능 설명은 아래에서 자세히 다뤄보겠습니다.

증권플러스 어플리케이션을 들어가면 관심종목 페이지가 보이실텐데 오른쪽 위를 보셔서 [내 계좌>]를 클릭합니다.

 

 

증권플러스에 연결할 수 있는 증권사의 목록이 보여집니다.

1.NH투자증권 2.유안타증권 3.미래에셋대우 4.크레온 5.삼성증권 6.신한금융투자 7.키움증권 8.KB증권 9.유진투자증권 10.한국투자 11.IBK투자증권 중에서 선택해서 클릭합니다.

 

계좌를 연결하는 증권플러스 사용법을 위해서는 증권플러스 거래용 어플리케이션의 다운로드가 필요합니다. 앱 설치 안내를 눌러서 다운받으시고 연결 증권사의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주시면 연결이 완료됩니다.

 

 

증권플러스 거래용 어플리케이션에서 보유계좌 내보내기를 꼭 해주셔야만 증권플러스에 등록이 되니 꼭 해주셔야 합니다. 증권플러스에서 보여지는 보유종목그룹에 현재 선택한 증권계좌 종목이 등록됩니다.

잔고 변동시 [잔고동기화]를 선택하면 현재 잔고정보로 갱신됩니다.

수익률과 현재 보유 종목, 단가, 수량이 모두 표시됩니다.

 

 

이렇게 계좌가 연결되면 증권 거래 앱을 사용하지 않고 증권플러스에서도 [매수,매도]를 할 수 있게 됩니다.

 

증권플러스 실전 랭킹 투자대회 이용 방법

실전랭킹 페이지를 보시면 누적/월간/주간의 수익률 순위를 볼 수 있습니다. 게다가 증권플러스 실전투자대회에서 높은 순위를 차지하면 상금까지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이왕 주식투자를 하신다면 꼭 참여해보시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단점도 존재하는데 누구나 내가 투자하고 있는 보유종목과 거래내역을 열람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보고 싶은 랭커를 클릭하고 [구독하기]를 하면 매매내역을 모두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나의 투자기법이 공개될 것이 우려가 된다면 주력 계좌는 공개하지 않고 재미삼아 서브계좌만 랭킹에 참가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증권플러스 랭킹 대회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실전투자를 하고 있는 계좌의 체결을 알려주어야 합니다.

[이용안내]를 누르고 들어가시고 NH, IBK의 경우 체결알림을 신청하고 그 외의 증권사를 이용하고 있다면 문자알리미 [SMS허용]을 해주시면 됩니다.

원리는 주식을 거래할 때 매수와 매도 알림 문자가 가는데 이 정보를 증권플러스가 열람해서 이용하여 수익률을 측정할 수 있게 됩니다.

 

증권플러스 증시동향 / 종목발굴 사용법

투자에 참고하기 위한 증권플러스 사용법으로 증시동향과 종목발굴 페이지를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증시동향]에서는 코스피,코스닥부터 해외증시, 상승률과 하락률 특이종목을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외인과 기관의 매매동향 볼 수 있는 것은 장점입니다.

 

[종목발굴]에서는 종목의 추천 이유와 목표수익률을 공개하는 수많은 전문가들의 글을 읽어볼 수 있습니다. 투자 기간까지 정해주며 적중률이 높은 수익률랭킹 전문가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참고하기 좋습니다. 만약 내가 어떤 회사를 투자할지 잘 모르시겠다면 종목발굴 페이지의 리포트들을 쭉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락스크린 기능 설명과 증권플러스 모의투자 사용법

더보기 페이지에서 설정을 누릅니다.

락스크린 사용을 켜주시면 됩니다.

 

 

[락스크린]은스마트폰의 전원이 켜지면 자동으로 락스크린이 켜지며 실시간 핫뉴스, 투자전략을 볼 수 있고 잔고조회를 통해서 나의 여러 증권사 계좌 잔고도 바로 볼 수 있습니다. 증권사 앱을 들어가지 않아도 확인이 가능하다는 것은 굉장한 장점이죠.

 

증권플러스 [모의투자]에서는 실전투자처럼 거래를 할 수 있고 간편한 로그인으로 바로 매매, 수익과 계좌초기화, 예수금 추가등의 아이템으로 재미있는 가상 투자를 해보실 수 있습니다. 실전 투자를 들어가기 전이나 다른 매매전략을 시도해보고 싶을 때 이용하기 추천드립니다. 여기까지 증권플러스 사용법이였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