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최근에 사용한 파일 기록 삭제하기

IT상식/컴퓨터 정보 / / 2020. 10. 4. 17:42

컴퓨터 윈도우10 운영체제에서 파일을 찾고 이용할 때에는 작업표시줄에 있는 파일 탐색기를 이용하게 됩니다. 그런데 탐색기를 처음 실행하면 자주 사용하는 폴더와 최근에 사용한 파일 기록이 나오게 되는데 이 기능은 윈도우10에서 기본적으로 설정이 되어 있어서 컴퓨터 아용시 꼭 주의를 해야 합니다.

동영상이나 텍스트와 같은 파일 기록이 보여지기 때문에 같이 사용하는 공용 PC에서는 사용 후 기록을 꼭 지워야 하기 때문이지요.

 

 

윈도우10 최근에 사용한 파일을 지워주고 싶을 때에는 보여지는 목록 기록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신 후 즐겨찾기에서 제거를 눌러주시면 지워지게 됩니다. 하지만 가끔씩 이용 후 까먹을 때도 있고, 매번 직접 기록을 지워주기는 불편함을 느낄 수 있지요. 그래서 제가 추천드리는 것은 윈도우10 최근에 사용한 파일 기능을 완전히 꺼서 더 이상 기록을 하지 않게 만들어주는 것입니다. 더불어서 자주 사용하는 폴더도 감출 수 있으니 설정해보시길 바랍니다.

 

 

윈도우10 최근에 사용한 파일 기록 지우기

↑ 윈도우10 작업표시줄에 있는 파일탐색기를 실행하면 아래 사진처럼 최근에 사용한 파일 20개가 보여집니다. 이 기능을 꺼주도록 하겠습니다.

 

 

1. 윈도우 탐색기를 켜주시고 우측 상단 파일을 클릭해줍니다.

2. 열려진 메뉴에서 폴더 및 검색 옵션 변경을 눌러줍니다.

 

 

3. 폴더 옵션에서 일반 메뉴 > 개인 정보 보호에 있는 즐겨찾기에서 윈도우10 최근에 사용한 파일, 폴더 표시 체크를 해제합니다.

 

-  최근 파일, 폴더를 지울 수 있지만 기록을 한번 완전히 초기화 시켜주시고 싶다면 개인 정보 보호에 있는 파일탐색기 기록 지우기를 한번 눌러주시면 됩니다.

 

 

4. 윈도우10 최근에 사용한 파일, 폴더가 삭제되었습니다. 이제 파일탐색기에서 목록 기능 기능이 사용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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