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사람찾기, 7가지 검색 방법


대표적인 소셜 미디어인 페이스북에서는 전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친구들이나 관심있는 그룹의 업로드 되는 사진, 동영상, 글 피드들을 볼 수 있고 댓글이나 좋아요를 달면서 활동하는 것인데 우리 나라에서는 버디버디, 싸이월드 다음으로 큰 인기를 끌어 많은 사람들이 이용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저도 친구들의 근황들을 보면서 자주는 아니더라도 소통을 하면서 이용을 하고 있고 무엇보다 학창시절 학교의 동창회 같이 오래된 친구들을 찾고 대화를 걸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혹시 연락하고 싶은 옛 친구가 있다면 페이스북 사람찾기 7가지 검색 방법을 이용 해보시길 바랍니다.

 

 

초등학생 시절의 단짝 친구, 10대에 나랑 친하게 지냈던 친구 등 인생을 살다보면 옛 추억과 기억 때문에 한번이라도 연락을 해봤으면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긴 기간동안 연락을 해오지 않았기 때문에 그 친구에 대해서 알고 있는 정보는 한정적일 것 입니다. 이름만 알고 있거나, 운이 좋게 연락처에서 전화번호라도 찾을 수 있었을지 모릅니다. 하지마나 걱정하지 마세요.

 

이렇게 소소한 정보들을 가지고 친구의 페이스북 SNS를 찾을 수 있는 방법으로 페북을 아예 이용하지 않는 이상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페이스북 사람찾기 7가지 방법을 시작합니다.

 

 

목차

1. 이름으로 페이스북 사람찾기

2. 상세 조건을 입력으로 페이스북 사람찾기

3. 핸드폰 번호로 페이스북 사람찾기

4. 이메일 주소로 페이스북 사람찾기

5. 내가 추가한 친구의 친구 목록 살펴보기

6. 페이스북 알고리즘 추천 친구 목록 확인하기

7. 핸드폰 연락처 동기화로 빠르게 친구 추가 방법

 

이름으로 페이스북 사람찾기

1. 페이스북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2. 우측 상단 돋보기 검색을 누르고 친구의 이름을 입력합니다.

3. 사람 모두보기를 누르고 목록에서 내가 찾고 있는 사람을 찾습니다.

 

 

- 친구의 친구 표시, 프로필 얼굴 사진, 프로필을 들어가신 뒤 설정된 학교, 직장 등을 확인해서 내가 찾고 있는 사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동명이인이 너무 많다면 상세 조건으로 학교, 직장, 사는 곳 등을 설정해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목차 2. 상세 조건 입력으로 페이스북 사람찾기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상세 조건 입력으로 페이스북 사람찾기

1. 검색 메뉴로 사람 이름을 입력합니다.

2. 상단 사람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상단 조건 검색에서 찾고 있는 사람에 해당하는 정보를 모두 입력합니다.

 

 

ⓐ 도시: 친구가 거주하고 있는 지역이나 예전에 살았던 도시를 설정합니다.

ⓑ 출신 학교: 내가 알고 있는 친구의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대학교를 검색해서 적용합니다.

 

 

ⓒ 회사 찾기: 내가 찾고 싶은 상대방의 직장을 알고 있다면 입력합니다.

ⓓ 친구의 친구: 클릭시 내가 추가한 친구들 중에서 찾고 있는 친구가 있는 경우 목록에 보여집니다. 

 

- 애매하거나 확실하지 않은 정보는 입력하지 않고 전체로 냅두는 것이 좋으며 정보를 상세하게 기입할수록 수월하게 페이스북 사람찾기가 가능합니다.

 

핸드폰 번호로 페이스북 사람찾기

- 친구의 핸드폰 번호를 알고 있다면 검색 창에 번호를 입력해서 친구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메일 주소로 페이스북 사람찾기

- 친구의 이메일 주소를 알고 있다면 검색 창에 이메일을 입력해서 친구를 찾을 수 있습니다.

 

내가 추가한 친구의 친구 목록 살펴보기

1. 나의 페이스북 친구 프로필로 들어갑니다.

2. 친구의 모든 친구 보기를 클릭합니다.

3. 목록을 확인해서 내가 찾고 싶은 친구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페이스북 알고리즘 추천 친구 목록 확인하기

1. 페이스북에서 우측 상단 메뉴 버튼을 누릅니다.

2. 친구 찾기를 클릭합니다.

 

 

3. 알 수도 있는 사람들의 목록을 확인한 뒤 친구 추가를 합니다.

 

-페이스북 알 수도 있는 사람은 알고리즘으로 나의 친구 목록에 포함된 사람들의 공통 친구들, 내가 사는 곳, 학교, 직장 등이 곂치는 사람들을 추천해줍니다.

 

 

핸드폰 연락처 동기화로 빠르게 친구 추가 방법

스마트폰에 저장된 친구 연락처들을 페이스북과 연동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을 이용하면 일일히 페이스북에서 친구를 찾아 친구 추가를 누르지 않고도 한번에 친구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1. 페이스북 우측 상단 전체 메뉴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설정과 공개 범위 >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3. 미디어 및 연락처를 눌러줍니다.

 

 

4. 연락처 계속 업로드 기능을 킵니다.

5. 시작하기를 클릭합니다.

 

 

6. 허용을 누르면 내 스마트폰 이름, 휴대폰 번호, 주소록 연락처로 페이스북 사람찾기 연동이 시작됩니다.

7. 이제 알 수도 있는 사람 목록에서 내 스마트폰 연락처 친구들이 모두 표시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