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기본 앱 설정 바꾸기, 연결 어플 변경 방법


스마트폰 갤럭시에서 전화, 인터넷 등을 사용할 때 연결되는 어플리케이션을 기본 앱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처음 사용시에 어떤 앱으로 연결할 것인지 선택하며 한번만 사용할지, 계속해서 해당 앱을 기본으로 계속 사용할지를 선택하게 되는데요. 보통 이용을 하다보면 항상 연결된 기본 앱을 지정하게 되는데 이러한 갤럭시 기본 앱 설정을 변경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인터넷 이용시 삼성 인터넷 앱이 기본으로 사용하고 있었는데 크롬이나 네이버 앱으로 변경하고 싶다는지, 전화 앱으로 기본 전화를 T전화를 기본 앱으로 바꾸는 등을 말입니다.

 

 

갤럭시 기본 앱 설정과 변경을 위해서는 사용자는 두가지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는 기본 앱 자체를 다른 어플리케이션으로 변경해주는 것이고, 두번째는 앞으로 특정 기능을 이용할 때 연결될 앱을 선택할 수 있게끔 기본 앱을 삭제해줄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상황에 따라서 사용하고자 하는 앱을 바꿔 이용하고 싶어서 두번째 방법을 이용해주었는데요. 원하시는 설정대로 적용하여 이용하시면 보다 편리한 디바이스 환경을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목차

1. 갤럭시 기본 앱 변경 방법

2. 갤럭시 연결되는 기본 앱 선택 설정하기

 

갤럭시 기본 앱 변경 방법

1. 갤럭시 폰에서 설정 앱을 실행합니다.

2. 애플리케이션을 클릭합니다.

3. 상단에서 기본 앱 선택을 누릅니다.

 

 

4. 디지털 어시스턴트, 발신번호 표시 및 스팸, 브라우저, 전화, 홈, SMS에서 사용되고 있는 기본 앱이 보여집니다.

5. 변경하고 싶은 기능을 누릅니다.

6. 사용하고 싶은 갤럭시 기본 앱을 선택하면 변경됩니다.

 

갤럭시 연결되는 기본 앱 선택 설정하기

1. 갤럭시 설정 > 애플리케이션에서 현재 기본 앱으로 사용되는 어플리케이션을 찾아 누릅니다.

2. 기본으로 설정을 클릭합니다.

 

 

3. 기본 설정 삭제를 누릅니다.

 

 

4. 이제 해당 기능을 사용할 때 연결 프로그램으로 앱을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