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매매일지 사용법, 차트에 매매내역 표시가능


저와 함께 동호회 형식으로 함께 주식 정보를 나누고 있는 고수익 투자자들을 보면 공통적인 부분들을 많이 볼 수 있는데, 그 중에 하나가 장마감 후 하루 매매를 꼭 정리하고 복기한다는 점입니다. 특히 투자를 시작한지 몇년되지 않았다면 꼭 자신의 이전 매매를 돌이켜보고 실수했던 부분이나 아쉬웠던 부분을 정리하는 것이 좋은 투자 성과를 얻는데 도움이 많이 됩니다. 저와 제 주변 투자자들이 투자 기간이 짧지 않은데도 아직까지 매매일지를 쓰고 복기를 하는 것을 보면 여러분들도 완전히 매매가 숙달되기 전까지 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리는데 이 때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키움증권 매매일지 사용법을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처럼 단기나 스윙 매매를 하다보면 수시로 매매를 하게 되어 복기하는 과정이 쉽지 않은데요. 키움증권 매매일지를 사용하면 차트에 나의 매매내역이 모두 표시되어 쉽게 복기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매매주문에 대한 간단한 메모를 작성할 수 있는 유용한 기능입니다.

 

 

주식 투자자들의 매매내역 공개 자료들을 보면 차트에 매수, 매도가 표시되어 있어서 어떤 시점에 진입하였고, 매도하여 수익을 냈는지 볼 수 있으셨을텐데 이러한 자료는 키움증권 매매일지에서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일지차트뿐만 아니라 기간별 매매수익이나 지수대비 나의 성과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수익률보고서도 받아볼 수 있어서 키움으로 주식 투자를 하고 있다면 반드시 알아야 하는 유용한 기능이 되겠습니다.

 

 

키움증권 매매일지 사용법 소개

1. 키움증권 영웅문S 앱에서 계좌로 들어갑니다.

2. 우측 =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일지차트를 누릅니다.

 

 

4. 매매마크 조회를 클릭합니다.

5. 차트에 매매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매매마크는 일봉, 1분, 3분, 5분봉에서만 확인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B가 매수타점이며 S가 매도타점입니다. 또 B와 S 마크에 색이 칠해져있으면 내가 해당 내역에 메모를 작성한 것이고, 흰색이면 메모가 작성되지 않은 내역입니다.

 

 

키움증권 매매일지는 차트상 표시되는 B나 S 마크를 클릭하면 해당 매매에 메모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왜 저 타점에 매수를 했는지, 왜 손절이나 익절을 저 시점에 했어야 했는지 이유를 먼저 작성하고 후회되거나 앞으로는 자제해야 될만한 매매습관들을 써주시면 됩니다. 이러한 기록들이 모여서 원칙을 고수할 수 있게 되고 잘못되거나 고쳐야될 습관들을 쉽게 파악하여 더 뛰어난 트레이딩을 할 수 있게 됩니다.

 

매매수익과 일지메모에서 과거 작성내용 확인 방법

매매수익에서는 기간에 따른 매수금, 매도금, 손익금을 볼 수 있고 모든 거래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모에 색상이 보이는 B나 S를 누르면 과거 작성했던 매매일지를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일지메모에서 종목과 기간을 설정하면 모든 매매에 작성한 메모가 표시됩니다.

 

기간별 코스피, 코스닥과 내 계좌수익 비교하는 방법

키움증권 자동일지에는 수익률보고서가 있는데 기간을 입력하면 코스피, 코스닥 수익률과 나의 계좌 수익률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단순 수익률뿐만 아니라 차트로 비교해주기 때문에 수익 인증을 할 때 자주 사용하는 자료입니다.

 

이제부터 주식 매매일지는 키움증권을 이용하여 매일 꾸준히 작성하신다면 뛰어난 주식 트레이더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