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버즈 분실시 이어버드 찾는 방법


선이 없는 블루투스 이어폰 붐이 불어나면서 삼성의 버즈 이어버드와 애플의 에어팟이 양자구도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도 고민 중 갤럭시와 같은 삼성의 버즈를 선택하여 구매 뒤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이어폰 무선의 장점을 이용하는 만큼 조심해야 하는 것이 분실의 위험인데요. 선을 사용하지 않는 특성상 귀에 꼽는 이어버드를 한 쪽씩 잃어버리는 경우가 많고 귀에 쏙 들어오는 작은 사이즈에 집 안에서는 물론, 집 밖에서도 다시 되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저도 갤럭시 버즈 분실을 3차례 경험을 해보았는데, 잃어버렸을 때 도움을 찾을 수 있는 두가지 방법이 있어 도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갤럭시 버즈 분실시 귀에 직접 꼽는 이어버드를 잃어버렸을 때와 본체를 잃어버렸을 때에는 대처 방법은 두가지가 있는데 첫 번째는 삼성 웨어러블 앱의 이어버드 찾기 기능을 통해 큰 소리를 출력하여 위치를 찾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추천드리는 두 번째는 삼성의 SmartThings 앱에서 버즈 위치 추적 기능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무려 갤럭시 버즈 분실 위치 추적이 가능하기 때문에 집 안이 아닌 밖에서 분실을 했어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목차

1. 이어버드 소리를 키워서 갤럭시 이어버드 찾기

2. 갤럭시 버즈 분실시 위치 추적해서 찾기

 

이어버드 소리를 키워서 갤럭시 이어버드 찾기

이 방법을 이용하기 이용하기 위해서는 이용중인 스마트폰과 갤럭시 버즈가 블루투스 연결이 되어 있는 상태여야 합니다. 그리고 본체 케이스와 이어버드가 분리된 상태여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마트폰의 블루투스를 활성화하신 뒤 갤럭시 버즈를 연결을 해주신 뒤 방법을 따라하시길 바랍니다.

 

1. 스마트폰에 Galaxy Wearable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2. 스마트폰과 갤럭시 버즈를 블루투스 연결합니다.

 

버즈와 스마트폰을 처음 연결하였을 때 페어링 과정을 거치셨을텐데 버즈와 블루투스 연결이 되어 있다면 쉽게 웨어러블 앱과 연결시켜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시작을 누릅니다.

4. 갤럭시 이어버드에서 새소리가 점점 커지며 울리게 됩니다.

 

저도 집에서 갤럭시 버즈 분실시 자주 이용하는 방법인데 소리가 정말 큽니다. 만약 한쪽만 잃어버린 상태라면 가지고 있는 한쪽은 음소거하신 뒤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갤럭시 버즈 분실시 위치 추적해서 찾기

갤럭시 버즈 분실 위치추적은 스마트싱스 앱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단 갤럭시 버즈 플러스와 갤럭시 버즈 라이브 기기가 해당되며 이보다 낮은 버전의 버즈는 위치추적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버즈 위치추적은 네트워크와 블루투스 연결이 끊어진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위치확인이 가능하여 분실시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위치 추적이 가능한 이유는 스마트싱스 본인 동의 절차를 거친 다른 사용자들의 단말과 분실 버즈가 자체적인 신호를 주고 받으며 위치를 전송하는 구조입니다. 제공되는 위치 정보는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며 지도상에 표시됨과 동시에 길찾기 기능도 제공하니 어렵지 않게 분실된 버즈를 찾을 수 있습니다.

 

단, 사전에 SmartThings 앱을 설치한 뒤 이용 기기를 등록해야만 위치 추적이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전에 반드시 등록을 해두셔야 위치 추적 기능을 이용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1. 스마트폰에서 SmartThings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2. 권한에 모두 동의한 뒤 시작을 클릭합니다.

 

 

3. SmartThings Find를 누릅니다.

4. 기능 다운로드 완료 뒤 동의를 클릭합니다.

 

 

5. 지도에 표시할 디바이스에서 연결된 버즈를 선택합니다.

6. 나의 갤럭시 버즈 위치가 추적되어 지도상에 표시됩니다.

 

스마트싱스에서 위치에 따른 경로 안내나 소리 울리기 등을 함께 이용하여 쉽게 나의 버즈를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