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또 큐알코드 스캔으로 당첨번호 확인 방법 3가지


안녕하세요. 주식시장MK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로또 큐알코드 스캔으로 당첨번호 확인 방법 3가지를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매주 로또를 구매하고 있는데 구매 후 당첨을 발표하는 토요일까지 기대감이 들더군요. 그런데 제가 로또를 여러장을 구매하다보니 매번 일일히 당첨번호를 확인하고 대조하여 맞춰보다보니 많은 시간이 소요될 뿐만 아니라 간혹 실수를 할 떄가 있었는데요. 작년 말에는 4개 번호가 맞아서 로또 4등에 당첨된 것을 5등인줄 알고 있다가 로또판매점에 가서 4등임을 확인하여 깜짝 놀랐던 적도 있었습니다. 그만큼 사람의 손으로 직접 하는 일은 완벽하지 않고 실수는 물론 많은 시간이 들게 되는데요. 그래서 최근부터 저는 로또 큐알코드를 스캔하여 당첨번호를 확인하고 있는데 매우 편리하여 여러분들께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위 사진처럼 로또 용지를 보면 우측 상단에는 큐알코드(QR)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도 처음에 잘 몰랐을 때는 단순히 진위여부를 검증하는 바코드 같이 사용되는 것인줄 알았지만 큐알코드에는 내가 구매한 번호 정보가 들어있어서 스캔시 곧바로 당첨번호와 비교하여 당첨결과를 알려주게 됩니다. 이제 QR코드로 편하게 로또 당첨번호를 확인해보세요.

 

기본 카메라로 로또 큐알코드 확인 방법

1. 스마트폰에서 기본 카메라를 실행합니다.

 

2. 좌측 상단에서 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3. QR코드 스캔 기능을 ON으로 활성화합니다.

 

4. 카메라로 로또 큐알코드를 화면에 비춥니다.

5. 큐알코드가 인식되어 표시된 주소를 클릭합니다.

 

6. 로또 큐알코드로 당첨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당첨번호와 나의 당첨결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데요. 게임별로 맞은 번호는 동그라미 체크가 되어 있으니 한눈에 보기 좋습니다. 저는 아쉽게도 낙첨으로 보여지네요.

 

카카오톡으로 로또 큐알코드 확인 방법

1. 스마트폰에서 카카오톡 앱을 실행합니다.

 

2. 친구 메뉴에서 상단 친구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3. QR코드 기능을 누릅니다.

 

4. 로또 큐알코드를 카메라 화면에 비춥니다.

 

5. 실행된 팝업에서 웹 브라우저로 열기를 클릭합니다.

 

6. 로또 당첨번호 및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렌즈로 로또 큐알코드 확인 방법

1. 스마트폰에서 네이버 사이트를 실행합니다.

2. 검색창 우측 초록색 원 버튼을 클릭합니다.

 

3. 렌즈를 선택합니다.

 

4. 카메라로 로또 큐알코드를 화면에 비춥니다.

5. 표시된 팝업을 클릭합니다.

 

6. 로또 큐알코드로 당첨번호 및 당첨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글

여기까지 주식시장MK에서는 로또 큐알코드 스캔으로 당첨번호 및 당첨결과를 확인하는 3가지 방법을 소개드렸습니다. 참고로 QR코드가 훼손되었다면 결과 확인이 어려울 수 있으니 이 때에는 직접 당첨번호를 확인하여 비교해보셔야 하는데요. 큐알코드가 훼손되어도 아래 바코드가 있기에 당첨금 수령에는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이제 큐알코드로 더 쉽고 편리하게 로또 당첨을 조회해보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