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해외주식 비대면 계좌를 보유하고 있다면 이벤트 신청을 통해서 95% 환율 우대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해외여행을 많이 다녀보신 분이라면 환율우대 %율이 얼마나 중요한지 잘 알고 계실텐데요. 단 1%의 차이라도 우대율이 차이가 난다면 주환전 거래은행을 바꾸는 것은 당연하고 거리가 멀더라도 조금이라도 싼 은행을 가는 것이 돈을 굉장히 많이 절약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은행의 VIP나 주거래은행, 환전 어플 이벤트를 참가하더라도 95% 우대율을 적용받을 수 있는 은행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가장 많이 적용을 받아봐야 90%가 한계인데 키움증권 환율우대 95%가 얼마나 훌륭한 혜택인지 알 수 있는 부분이죠.
그래서 과거에는 환차익 투자를 위해서 달러가 값쌀때 은행에서 달러통장을 만들고 90% 우대를 받아 모으시는 분들이 많았었지만 지금은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키움증권 환율우대 95%를 받아서 달러를 예수금 형태로 보유하고 있는 것이 달러통장보다 훨씬 저렴하고 관리하기도 편하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환차익을 하기 위해서는 원화를 달러를 바꾸는데 수수료 + 달러를 다시 원화로 바꾸는데 수수료 두번을 지불하기 때문에 90%와 95%의 차이는 5%의 두배로 굉장히 큰 수익률 차이를 가져오게 됩니다. 이러한 혜택을 포기할 수 없기 때문에 돌다리도 짚어가며 건너라라는 속담이 있는 것처럼 나의 해외계좌 키움증권 환율우대 확인 방법을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목차
나의 키움증권 해외계좌 환율우대 확인 방법
1. 키움증권 영문문S 글로벌 앱을 실행해줍니다.
2. 좌측 하단 메뉴를 클릭합니다.
3. 업무 > 외화환전으로 들어갑니다.
4. 비밀번호 숫자 4자리를 입력하고 조회를 클릭합니다.
5. 나의 적용환율에서 고시환율을 확인합니다. (가환율일 경우 95% 우대여부를 바로 확인하기 어려우니 주의합니다.
가환율로 보일 때 키움증권 환율우대 확인이 불가능한 이유는 가환율은 은행 고시환율이 끝난 뒤 키움증권에서 편의를 위해서 환전해주는 가격이기 때문입니다. 가환율은 전일 17:00 ~ 당일 은행고시환율 적용전까지 적용해주며 직전 전산환율에서 +5%가 적용이 됩니다. 그래서 나의 환율 우대여부와는 상관없이 일괄적으로 +5%가 적용되어 바로 나의 우대 여부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다음날 고시되는 환율에 따른 차이 금액을 다시 환전해주는 것을 확인해야만 내가 얼마나 우대를 받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불편한 것이죠.
그래서 고시환율을 보기 위해서 평일 08:30 ~ 17:00 사이에 키움증권 환율우대 확인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6. 상단 환율조회를 클릭합니다.
7. 가장 상단의 매수 환율을 확인합니다.
8. 매수 환율과 적용환율을 비교해서 환율 우대를 확인합니다.
95% 환율 우대를 확인하는 계산 방법
◎ 환전수수료 = 고시환율 - 적용환율
◎ 95% 환율 우대 적용시 환전 수수료 = 고시환율 * 5%
만약 고시환율 1,000원 내가 달러로 환전할때의 적용환율이 1,050원이라면 환전수수료는 50원이 됩니다. 환전수수료 50원은 고시환율의 5%이기 때문에 키움증권 환율우대를 받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우대를 받고 있지 않다면 환전수수료가 고시환율 5%보다 크게 계산이 되겠죠. 만약 95% 환율 혜택을 적용받지 못하고 계시다면 반드시 아래의 우대 이벤트를 해주셔야 합니다.
95% 환율우대 이벤트 적용 방법
1. 키움증권 영웅문 글로벌 앱에서 메뉴 > 업무 > 이벤트로 들어가줍니다.
2. 해외주식 환율우대 95% 이벤트를 찾아서 클릭합니다.
3. 이벤트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키움증권 비대면계좌 고객이라면 누구나 적용받을 수 있고 혜택 적용 기간 내 거래하면 기본 2년이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