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환율우대 95% 적용 확인 방법


키움증권 해외주식 비대면 계좌를 보유하고 있다면 이벤트 신청을 통해서 95% 환율 우대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해외여행을 많이 다녀보신 분이라면 환율우대 %율이 얼마나 중요한지 잘 알고 계실텐데요. 단 1%의 차이라도 우대율이 차이가 난다면 주환전 거래은행을 바꾸는 것은 당연하고 거리가 멀더라도 조금이라도 싼 은행을 가는 것이 돈을 굉장히 많이 절약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은행의 VIP나 주거래은행, 환전 어플 이벤트를 참가하더라도 95% 우대율을 적용받을 수 있는 은행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가장 많이 적용을 받아봐야 90%가 한계인데 키움증권 환율우대 95%가 얼마나 훌륭한 혜택인지 알 수 있는 부분이죠.

 

 

그래서 과거에는 환차익 투자를 위해서 달러가 값쌀때 은행에서 달러통장을 만들고 90% 우대를 받아 모으시는 분들이 많았었지만 지금은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키움증권 환율우대 95%를 받아서 달러를 예수금 형태로 보유하고 있는 것이 달러통장보다 훨씬 저렴하고 관리하기도 편하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환차익을 하기 위해서는 원화를 달러를 바꾸는데 수수료 + 달러를 다시 원화로 바꾸는데 수수료 두번을 지불하기 때문에 90%와 95%의 차이는 5%의 두배로 굉장히 큰 수익률 차이를 가져오게 됩니다. 이러한 혜택을 포기할 수 없기 때문에 돌다리도 짚어가며 건너라라는 속담이 있는 것처럼 나의 해외계좌 키움증권 환율우대 확인 방법을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목차

1. 나의 키움증권 해외계좌 환율우대 확인 방법

2. 95% 환율우대 이벤트 적용 방법

 

 

나의 키움증권 해외계좌 환율우대 확인 방법

1. 키움증권 영문문S 글로벌 앱을 실행해줍니다.

2. 좌측 하단 메뉴를 클릭합니다.

3. 업무 > 외화환전으로 들어갑니다.

4. 비밀번호 숫자 4자리를 입력하고 조회를 클릭합니다.

 

 

5. 나의 적용환율에서 고시환율을 확인합니다. (가환율일 경우 95% 우대여부를 바로 확인하기 어려우니 주의합니다.

 

가환율로 보일 때 키움증권 환율우대 확인이 불가능한 이유는 가환율은 은행 고시환율이 끝난 뒤 키움증권에서 편의를 위해서 환전해주는 가격이기 때문입니다. 가환율은 전일 17:00 ~ 당일 은행고시환율 적용전까지 적용해주며 직전 전산환율에서 +5%가 적용이 됩니다. 그래서 나의 환율 우대여부와는 상관없이 일괄적으로 +5%가 적용되어 바로 나의 우대 여부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다음날 고시되는 환율에 따른 차이 금액을 다시 환전해주는 것을 확인해야만 내가 얼마나 우대를 받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불편한 것이죠.

 

그래서 고시환율을 보기 위해서 평일 08:30 ~ 17:00 사이에 키움증권 환율우대 확인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6. 상단 환율조회를 클릭합니다.

7. 가장 상단의 매수 환율을 확인합니다.

8. 매수 환율과 적용환율을 비교해서 환율 우대를 확인합니다.

 

95% 환율 우대를 확인하는 계산 방법

환전수수료 = 고시환율 - 적용환율

95% 환율 우대 적용시 환전 수수료 = 고시환율 * 5%

 

만약 고시환율 1,000원 내가 달러로 환전할때의 적용환율이 1,050원이라면 환전수수료는 50원이 됩니다. 환전수수료 50원은 고시환율의 5%이기 때문에 키움증권 환율우대를 받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우대를 받고 있지 않다면 환전수수료가 고시환율 5%보다 크게 계산이 되겠죠. 만약 95% 환율 혜택을 적용받지 못하고 계시다면 반드시 아래의 우대 이벤트를 해주셔야 합니다.

 

95% 환율우대 이벤트 적용 방법

1. 키움증권 영웅문 글로벌 앱에서 메뉴 > 업무 > 이벤트로 들어가줍니다.

2. 해외주식 환율우대 95% 이벤트를 찾아서 클릭합니다.

 

 

3. 이벤트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키움증권 비대면계좌 고객이라면 누구나 적용받을 수 있고 혜택 적용 기간 내 거래하면 기본 2년이 제공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