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당금 높은 주식 추천, TOP 100 순위 정리


저금리와 부동산 규제, 값싼 벨류에이션으로 대한민국에서 주식 투자 광풍이 불고 있습니다. 은행의 예적금 이율이 0%대인데다가 2~3% 금리 상품을 찾기도 굉장히 어려운 상황인지라 갈 곳 잃은 시장의 돈들이 주식으로 흘러들어오고 있는 것 입니다. 그래서 현재 전세계적으로 주식 시장에 높은 유동성으로 연일 주가는 상승하는 흐름을 보여주고 있고 당분간 상승 추세는 지속될 전망입니다.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을 추구하시던 분이라면 오래전부터 주식투자 계좌를 만들고 투자를 하고 계실텐데 저금리로 인해서 로우리스크, 로우리턴을 목표로 주식을 시작하는 투자자들도 굉장히 많아진 것 같습니다. 대표적으로 주가 차익의 리스크를 배제하고 고배당주를 투자하여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하는 배당 투자가 인기를 끌고 있으며 은행 금리 0%~2%에 비해서 높은 배당은 큰 장점으로 부각된 것 입니다.

 

 

주식 배당금이란 상장된 회사가 한 해의 벌어들인 이익을 투자자들에게 분배하는 금액입니다. 예를 들어서 A라는 회사가 한 해에 100억의 순이익을 벌어들였고 배당성향이 50%라면 50억을 배당금으로 지급하게 되며, 주식 수가 1,000,000주라면 한 주당 배당금은 5,000원이 되게 됩니다. 투자자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주식의 수 X 5,000원을 받게 되는 것이죠. 이 때 중요한 개념이 시가배당률이며 배당금 높은 주식일 경우 투자자는 더 높은 배당수익을 올릴 수 있게 됩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대한민국에서 배당금 높은 주식 TOP 100 종목 순위를 준비해보았습니다. 주가차익과 더불어 많은 수익을 내고 싶다면 고배당주를 투자 해보시기를 바랍니다.

 

 

목차

1. 배당금 높은 주식 TOP 100 순위

2. 네이버에서 배당금 높은 주식 확인 방법

3. 배당금 높은 주식 투자 전 알아둬야 하는 5가지

'

배당금 높은 주식 TOP 100 순위

현재 주식의 가격으로 보여지는 배당수익률 순위입니다. 배당이 작년과 동일하게 주어질지, 더 배당금이 증가할지 감소할지의 여부는 스스로 판단해보셔야 합니다. 리스트 우측에서는 과거 3년간의 배당금 흐름도 보실 수 있으니 간략하게 올해도 배당금이 지급이 될지 참고해보시기 좋습니다.

 

배당수익률 TOP 1 ~ TOP 10 종목

배당수익률 1위 32.11% ~ 10위 10.43% 구간입니다. 배당금이 높은 주식 순위대로 베트남개발1, 동양고속, 두산우, 웅진씽크빅, 대동전자, 한국ANKOR유전, 두산, 삼양옵틱스, 대신증권우, 대신증권2우B 입니다.

 

배당수익률 TOP 11 ~ TOP 20 종목

배당수익률 11위 10.42% ~ 20위 7.49% 구간입니다. 배당금이 높은 주식 순위대로 유아이엘, 한국기업평가, 한국패러랠, 현대중공업지주, 기업은행, 우리금융지주, AJ네트웍스, 세아특수강, 대신증권, 유성기업 입니다.

 

배당수익률 TOP 21 ~ TOP 30 종목

배당수익률 21위 7.36% ~ 30위 6.83% 구간입니다. 배당금이 높은 주식 순위대로 쌍용양회, 태경산업, 천일고속, 씨엠에스에듀, 제이에스코퍼레이션, 아이마켓코리아, 대교우B, 동양생명, 정상제이엘에스, 한전KPS 입니다.

 

배당수익률 TOP 31 ~ TOP 40 종목

배당수익률 31위 6.80% ~ 40위 6.43% 구간입니다. 배당금이 높은 주식 순위대로 금호산업, NH투자증권우, 푸른저축은행, 하나금융지주, 디티알오토모티브, 네오티스, 한국쉘석유, GS우, 코리안리, 효성 입니다.

 

배당수익률 TOP 41 ~ TOP 50 종목

배당수익률 41위 6.43% ~ 40위 6.22% 구간입니다. 배당금이 높은 주식 순위대로 DGB금융지주, BNK금융지주, 부국증권우, 두산2우B, 맥쿼리인프라, 에스텍, 신한지주, 코리아오토글라스, DB금융투자, 코엔텍 입니다.

 

배당수익률 TOP 51 ~ TOP 60 종목

배당수익률 51위 6.22% ~ 60위 5.99% 구간입니다. 배당금이 높은 주식 순위대로 SJM홀딩스, 한라홀딩스, 진양홀딩스, 에스에이엠티, 한전산업, 맴스리얼티1, JB금융지주, 동부건설, 한국토지신탁, 삼성화재우 입니다.

 

배당수익률 TOP 61 ~ TOP 70 종목

배당수익률 61위 5.99% ~ 70위 5.74% 구간입니다. 배당금이 높은 주식 순위대로 메리츠증권, 교보증권, 인터엠, 메리ㅈ츠금융지주, 부국증권, 메리츠화재, 미래에셋대우2우B, 지투알, 이베스트투자증권, 에스티오 입니다.

 

배당수익률 TOP 71 ~ TOP 80 종목

배당수익률 71위 5.73% ~ 70위 5.42% 구간입니다. 배당금이 높은 주식 순위대로 태림포장, 현대차증권, S&T중공업, 한일시멘트, 미래에셋대우우, KTB투자증권, 힌화3우B, 신영증권우, 일진파워, 신영증권 입니다.

 

배당수익률 TOP 81 ~ TOP 90 종목

배당수익률 81위 5.42% ~ 90위 5.33% 구간입니다. 배당금이 높은 주식 순위대로 조선내화, GS, 동아타이어, 대현, 모두투어리츠, 무림P&P, 풍산홀딩스, 삼성카드, KPX홀딩스, KB금융 입니다.

 

배당수익률 TOP 91 ~ TOP 100 종목

배당수익률 91위 5.32% ~ 100위 5.15% 구간입니다. 배당금이 높은 주식 순위대로 현대차3우B, 유화증권, NH투자증권, 유화증권우, 서호전기, 신라교역, KT&G, S&TC, 오리콤, GKL 입니다.

 

- 2020-10-22일자 기준 주식의 가격으로 보여지는 배당수익률 순위이며 주가 변동에 따라 순위는 약간씩 변동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배당금 높은 주식 확인 방법

1. 네이버금융 국내증시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2. 좌측에서 배당 메뉴를 클릭합니다.

3. 수익률을 눌러 오름차순 정렬합니다.

4. 배당금 높은 주식 순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당금 높은 주식 투자 전 알아둬야 하는 5가지

1. 최소 3개년 배당금 지급 여부를 확인합니다.

꾸준히 배당을 지급해온 회사라면 올해를 포함한 미래에도 계속 배당금을 지급할 확률이 높습니다.

 

2. 배당성향이 낮은지 확인합니다.

순이익에 비해서 배당성향이 너무 높다면 순이익의 감소시 배당금이 크게 감소할 뿐만 아니라 회사에 적립되는 이익금이 부족해 성장성이 없어 주가의 상승이 힘든 기업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배당성향이 낮다면 향후 배당성향의 확대 및 기업 자본금이 계속 쌓여 주가의 상승까지 가능합니다.

 

3. 실적 감소, 적자 여부를 확인합니다.

실적에 비례하여 배당금이 상승한 회사라면 특히 실적이 감소하였다면 배당금도 동일한 %만큼 감소할 확률이 높고 적자 전환시 배당금이 지급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4. 최고의 배당주는 실적과 배당금이 꾸준히 오르는 회사입니다.

당장의 배당금 높은 주식 리스트를 보고 시가배당률이 이끌릴 수 있지만 실적과 배당금이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회사가 바로 배당주 투자의 목표입니다. 주가차익도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먼 미래에는 투자원금대비 수십%의 배당수익률을 갱신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5. 기업 지분율이나 승계 이슈를 확인합니다.

기업의 오너가 높은 지분율을 가지고 있거나, 3세 4세 지분 승계등의 이슈가 있을 경우 계속해서 높은 배당금을 받을 확률이 높습니다. 먼저 기업의 CEO의 지분율이 높다면 높은 배당금으로 수익을 환원받는 것으로 지속될 가능성이 높고, 3세 4세 승계와 같이 지분증여등을 할시에 상속세를 납부해야 하는데 세금을 납부할 돈을 마련하기 위해 배당금을 게속 지급하는 기업이 많기 때문입니다.

 

주식 배당금 확인 방법 [금액/입금일자]

국내주식 세금과 수수료 완벽 정리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